> 지역투데이 > 서울·경기·강원

지역투데이

서울·경기·강원

경기도, ‘2018 아트경기’ 참가 작품 공모

6월24일까지 접수, 선정작품은 순회전시장서 순차 전시·판매, 수익금 모두 작가에게 지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6.12 12:16



경기도는 지역 예술가를 대상으로 ‘2018 아트경기’에 참가할 작품을 오는 6월 24일(일)까지 공모한다.


‘아트경기’는 국내 미술시장 발전을 위해 경기도가 마련한 공모전으로, 경기지역 예술가의 작품 전시와 판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자격은 도내 만 20세 이상의 지역 시각예술가 중 개인전 또는 단체전 1회 이상 경력의 작가이며 △평면 △입체 △공예 △일러스트 △뉴미디어 등 시각예술 전 분야의 작품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작품은 2차의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29일(금) 최종 선정하며, 선정된 작품은 경기 남·북부 상설전시장인 고양시 소재 일산 벨라시타와 성남시 소재 판교 아브뉴프랑 및 8개 시·군 순회전시장에서 오는 7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순차적으로 전시·판매된다.


또한 예술 문화교류의 장인 아트마켓 등 다양한 예술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통해서도 일반에 선보이게 된다.


작품판매에 대한 모든 수익금은 작가에게 지급되며 활동 지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우수 작가에게는 오는 11월 개최될 ‘아트아시아 2018’에 특별 섹션으로 참가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미술포털 사이트 네오룩(http://neolook.com) 2018 아트경기공모전을 참조하면 된다.


경기도 차정숙 문화정책과장은 “아트경기는 도내 신진작가에게 투명하고 공정한 시장진출 기회를 제공해 자생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도민에게는 누구나 쉽게 그림을 감상하고 부담 없는 가격으로 미술 작품을 직접 구입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인천시, ‘제7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
   aT, 농식품 청년 창업 위한 무료 ..
   KT 엠모바일, ATM 기계로 알뜰폰..
   서울시, 어린이 대상 ‘친환경농업체험..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