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산책 > 행사·전시

문화산책

행사·전시

문화재청 , ‘찰칵찰칵 우리 문화재 안내판을 부탁해’ 진행

7월14일~8월5일까지 문화재 안내판 잘 된 부분, 잘못 된 부분 사진 찍어 응모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7.09 12:18



문화재청은 오는 7월 14일(토)부터 8월 5일(일)까지 ’찰칵찰칵 우리 문화재 안내판을 부탁해!‘ 온라인 기획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재청이 추진하고 있는 ‘어렵고 재미없는 안내판 개선 사업’의 하나로, 이해하기 어려운 문구의 문화재 안내판 또는 쉽고 이해가 잘 되는 문화재 안내판을 국민과 함께 찾아보고 개선키 위해 마련되었다.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누구나 우리 주변이나 유명 관광지 주변의 문화재를 관람하면서 안내판을 찾아가 읽고 잘된 부분 혹은 잘못된 부분을 찾아내 사진을 찍어 응모 사이트(http://naver.me/GsiGriX4)에 올리면 된다.


행사 참여를 위해 개선이 필요한 문화재 안내판을 찾을 때는 ▲어려운 단어나 문장이 있는 안내판 ▲낡거나 훼손된 안내판 ▲국문과 외국어에 오탈자가 있는 안내판 ▲역사적 오류(연도·인물 등)가 있는 안내판 ▲번역 오류가 있는 안내판을 중점적으로 찾으면 된다.


문화재청 누리집의 ‘문화재 검색-내 주변 문화재’(http://bit.ly/2tNL2D5)를 접속하면 관심 있는 문화재를 찾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종류 직후 심사를 진행하여 오는 8월 9일(목) 당첨자를 발표하며, 대상(2명)에게는 최신형 공기청정기, 금상(20명)에게는 블루투스 헤드폰, 은상(30명)에게는 3인 외식이용권, 동상(100명)에게는 케이크 상품 교환권 등을 제공한다.


한편 문화재청은 이번 행사를 이익주(서울시립대학교 역사학과 교수), 최태성(EBSi 강사), 이다지(메가스터디 강사) 선생님과 독일인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 등이 참여한 홍보 영상을 비롯하여 카드 뉴스, 웹툰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페이스북(http://facebook.com/chloveu), 인스타그램(http://instagram.com/chlove_u), 유튜브(http://youtube.com/chluvu)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정민 기자 jjm@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부산시, ‘2018 부산국제신발섬유패..
   서울문화재단, ‘렛츠 댄스 페스티벌’..
   대구시, 의료공백 없는 추석 명절 위..
   농식품부, ‘가을 농촌여행코스 5선’..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