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울산·부산·인천

지역투데이

울산·부산·인천

부산시, ‘2018 부산진로진학박람회’ 개최

7월14일~15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관서 진로관과 진학관으로 구분하여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7.09 12:24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는 공동으로 오는 7월 14일(토)부터 15일(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관에서 ‘2018 부산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진로진학박람회’는 해마다 학생, 학부모, 시민 등 6만 여 명이 찾아 다양한 진로체험과 대입상담 등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교육행사이다.


‘미래를 여는 또 하나의 눈’을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올해 박람회는 크게 미래 직업정보를 탐색하고 체험할 수 있는 ‘진로관’과 2019 수시모집을 목전에 두고 실질적인 대입정보 안내와 맞춤형 진학컨설팅을 하는 ‘진학관’으로 구분하여 진행한다.


‘진로관’은 진로교육지원센터관, 직업체험관, 지역맞춤형진로체험관, 진로적성검사관, 진로상담관, 진로교육관 등 6개 주제관으로 구성되며 부산국립과학관 등 58개 기관이 체험과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지역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진학관’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부산대, 특성화대 등 76개 전국 주요대학이 대규모로 참여하여 대학정보관, 대입상담관, 학과체험관, 입시설명회관, 학생부종합관, 전공멘토관 등 6개 주제관 운영으로 실질적인 대입정보 안내와 맞춤형 진학컨설팅을 제공한다.


참고로, 진학관련 개별상담이 이루어지는 대학정보관, 대입상담관 등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학교생활기록부, 학력평가성적표 등을 지참하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다.


부산시 오거돈 시장은 “아이키우기 좋은 부산을 만들기 위한 부산시교육감과의 협약 체결(18.6.19)로 아이들의 건강, 안전, 먹거리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공동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며, “공교육의 테두리 안에서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대학입시와 미래직업세계에 대한 정보를 얻어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dream.pe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문의 사항은 부산시 교육협력담당관(051-888-2004), 부산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051-860-6272)으로 전화하면 된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인천시, ‘제7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
   aT, 농식품 청년 창업 위한 무료 ..
   KT 엠모바일, ATM 기계로 알뜰폰..
   서울시, 어린이 대상 ‘친환경농업체험..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