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울산·부산·인천

지역투데이

울산·부산·인천

부산시, ‘2018년 여름방학 반려동물 문화교실’ 운영

7월26일~8월24일까지 어린이·청소년 대상 반려동물 복지·문화센터서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7.10 12:26



부산시는 반려동물 복지·문화센터에서 오는 7월 26일(목)부터 8월 24일(금)까지 ‘2018년 여름방학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어린이 및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반려동물안전사고예방을 위해 보호자 펫티켓 강좌, 반려동물 행동치료 교실 등 동물보호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우선 ▲‘수의사 체험 프로그램’은  7월 26일과 8월 9일 오후 2시 ‘수의사 선생님들은 어떻게 진료할까?’를 부제로 동물 혈액 구성 원리를 통해 동물의 건강비밀을 수의사 선생님들과 함께 진단하며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수료한 어린이들에게는 부산시가 제작한 명예 어린이 수의사 면허증을 수여한다.


▲‘캣 커들러(고양이 보모) 체험 프로그램’은 8월 24일 오후 2시 ‘당신을 캣 커들러로 임명 하노라!’라는 부제로 우리가 알지 못한 고양이 신기한 비밀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캣 커들러 자격요건 테스트와 캣 커들러 체험 후 센터에서 캣 커들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는다.


▲‘경찰견 핸들러 체험 프로그램’은 8월 3일과 8월 10일 오후 2시에 마약탐지견이었던 ‘큐’와 함께 ‘나는 경찰특공대 경찰견 핸들러’라는 부제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부산시 반려동물 복지·문화센터(051-853-1335, 888-5002)로 선착순 접수받는다.


부산시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중학생들에게 행복한 미래설계를 위한 흥미로운 직업체험과 함께 올바른 동물사랑 마인드 함양으로 부산시가 선진 동물복지도시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인천시, ‘제7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
   aT, 농식품 청년 창업 위한 무료 ..
   KT 엠모바일, ATM 기계로 알뜰폰..
   서울시, 어린이 대상 ‘친환경농업체험..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