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서울·경기·강원

지역투데이

서울·경기·강원

경기도, ‘경기 히든작가’ 원고 모집

8월1일~15일까지 수필, 단편소설, 그림책 3개 분야 모집, 분야별 3편씩 총 9편 출간 지원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7.11 12:42



경기도는 오는 8월 1일(수)부터 15일(수)까지 지역출판문화 활성화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일반인 책 출간 프로젝트 ‘경기 히든작가’의 원고를 모집한다.


‘경기 히든작가’는 주변의 평범한 일상에 숨어 있는 작가를 찾아 응원한다는 기획 취지 아래 일반인의 원고를 책으로 출간하는 독립출판 프로젝트다.


공모 분야는 ▲수필 ▲단편소설 ▲그림책 3개 분야이며, 심사를 통해 분야별 10편을 선정한다. 이후 글쓰기 교육을 통해서 분야별로 3편씩 뽑아 최종 9편이 출간 지원을 받게 된다. 선정작은 글쓰기 교육을 비롯해 원고 편집부터 최종 결과물이 나올 때까지 전 과정을 지원받을 수 있다.


출판 경험이 없는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수필과 단편소설 분야는 A4용지 30쪽(글자 크기 10포인트) 내외 원고, 그림동화 분야는 더미북 형태(그림책 1권 분량)로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con.or.kr)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연말에는 최종 출간될 9편을 대상으로 경기 히든작가 출간기념회도 가질 예정이다.


경기도 안동광 콘텐츠산업과장은 “여기저기 글을 쓸 수 있는 채널이 늘어나면서 아마추어 작가의 작품도 베스트셀러가 되는 시대”라며, “무명의 예비 작가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책으로 출간할 수 있는 기회로 경기 히든작가가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기 히든작가’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con.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전화(032-623-8032)를 이용하면 된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여가부, ‘2018년 공동육아나눔터 ..
   부산시, ‘어린이 하차확인장치 작은 ..
   문체부-한콘진, ‘2018 동계 게임..
   경기도, 경기미 제조 간편식 시식회 ..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