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스타일 > 교육

라이프스타일

교육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하이틴 마린스쿨’ 운영

7월26일~8월16일까지 고등학생1~2학년 대상 매주 목요일 3시간씩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7.11 12:52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오는 7월 26일(목)부터 8월 16일(목)까지 해양문화유산 분야 직업군을 소개하는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하이틴 마린스쿨’을 운영한다.


‘하이틴 마린스쿨’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해양문화유산에 대한 지식과 교양을 심어주고, 이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미래의 꿈나무로 성장하도록 도와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에서 오는 7월 26부터 8월 16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하며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된다.


교육 과정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의 수중고고학, 미술사학, 해양역사학, 문화재보존과학, 전통선박공학, 해양역사학?민속학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이 학생들과 직접 만나 각 분야의 학문과 직업세계를 소개하여 청소년들의 이해를 돕는 강의와 함께 수중발굴과 문화재 보존 체험, 전통배 항해 등 현장체험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누리집(http://www.seamuse.go.kr) -교육/행사-교육안내/신청 메뉴에서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고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7월 11일(수)부터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기타 문의 사항은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061-270-2049/2047)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관계자는 “해양문화유산 분야의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들이 해양문화유산에 대한 지식과 흥미를 갖고, 자신의 꿈을 스스로 설계하는 유익한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강호열 기자 khy@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인천시, ‘제7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
   aT, 농식품 청년 창업 위한 무료 ..
   KT 엠모바일, ATM 기계로 알뜰폰..
   서울시, 어린이 대상 ‘친환경농업체험..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