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농수축산.식품.유통

농업

농수축산.식품.유통

해수부, ‘한 끼 뚝딱 쿠킹쇼’ 개최

7월17일 라이즈호텔서 수산물 간편 요리법 공모전 시상식 진행 후 공모작 직접 요리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7.16

해양수산부는 오는 7월 17일(화) 오후 3시 라이즈호텔에서 ‘수산물 간편 요리법 공모전’ 시상식과 함께 우수 공모작 등을 직접 요리해 보는 ‘한 끼 뚝딱 쿠킹쇼’를 개최한다.


해수부는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11일까지 수산물을 활용한 간편 요리법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한 ‘수산물 간편 요리법 공모전’을 진행했다.


공모전에는 다양한 수산물을 활용한 총 270점의 요리들이 출품되었으며, 심사 결과 소라를 간장에 졸여 밥과 함께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임은희 씨(경북 포항)의 ‘소라장 덮밥’이 대상을 받게 되었다.


이 날 시상식과 함께 열리는 ‘한 끼 뚝딱 쿠킹쇼’에서는 대상을 수상한 ‘소라장 덮밥’과 더불어 이영균 요리사가 개발한 ‘바지락 술찜’, ‘버터구이 고등어 김밥’의 요리법을 김영춘 해수부 장관과 이영균 요리사가 함께 요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날 쿠킹쇼에서 시연한 요리들은 행사 참가자들과 함께 시식하며 품평회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SNS와 블로그 등을 통해 이번 공모전 수상작의 요리법을 홍보해나갈 계획이다.


해수부 김영춘 장관은 “이번 행사가 손질이 번거롭고 조리가 어렵다는 수산물에 대한 편견을 깨는 시작점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손쉽게 우리 수산물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를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공모전 수상작의 상세 요리법은 ‘어식백세 블로그’(http://blog.naver.com/korfish01)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요리 전문가가 직접 개발한 수산물 간편 요리법은 ‘만개의 레시피’ 누리집(http://www.10000recip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정민 기자 jjm@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부산국제금융센터 3단계 개발 본격 시..
   국내기술로 개발한 무인수중건설로봇, ..
   ‘정선포럼 2020’이달 20일 정선..
   서울시,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아 꿈..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