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농수축산소식

농업

농수축산소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제4회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10건의 우수사례 선정, 10월 17일 경진대회 개최 시 발표 및 다양한 지원 혜택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7.17 13:15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GAP 우수사례 발굴·홍보를 통하여 대국민 관심도를 높이고 농업인의 GAP인증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제4회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GAP를 실천하는 농업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지자체별로 자체 경진대회를 거쳐 선발된 우수사례에 대해 서류 및 현장,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10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하게 된다.


자세한 일정을 살펴보면 우선 7월 중 해당 시·군에서 우수사례를 신청 받는다. 지역별 심사 및 추천은 오는 8월 14일에 시·도별로 3건 내외로 선정하며, 8월 16일부터 9월 20일까지 전문심사단의 심사를 통해 서류 및 현장 심사를 진행한다. 10월 17일에는 aT센터에서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우수사례 발표와 10건을 선정하게 된다.


올해 경진대회는 현장 실천 중심의 우수사례를 중점 발굴하고 GAP농산물 유통활성화를 위해 유통·급식업체 관계자의 참여를 확대한다.


농업 현장 실천사례 중심으로 심사배점을 강화하여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모델을 발굴하는 한편, 유통·급식업체 관계자의 심사 참여를 확대키로 하였다.


이번 경진대회 입상자에게는 △GAP농산물 기획 판매전 우선 출품 △GAP농산물 생산·공급 제안서 제작을 통한 대형유통업체 판로확보 등 다양한 마케팅 사업을 지원하며 더불어 △GAP 우수사례집 제작·배포 △우수사례 기획보도 등을 통해 농업인과 소비자의 GAP에 대한 관심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농관원 조재호 원장은 “이번 GAP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안전한 농산물의 생산 원칙인 GAP의 실천사례가 확산되고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어, GAP 농산물의 소비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조정민 기자 jjm@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국립고궁박물관, ‘1434에서 201..
   대구 시민건강놀이터 개소 1주년 기념..
   금감원, 고령층 위한 금융교재 개발
   서울시, ‘서울마을미디어축제’ 개최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