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경제 > 일반

부동산·경제

일반

국토부, ‘2018 스마트시티 서비스 및 창업 경진대회’ 개최

8월30일까지 스마트시티 서비스 신규 아이디어, 서비스 우수사례, 창업 아이디어 공모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7.23



국토교통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와 함께 오는 7월 24일(화)부터 8월 30일(목)까지 ‘2018 스마트시티 서비스 및 창업 경진대회’를 공동 개최하며 창의적인 스마트시티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본 경진대회는 스마트시티 분야의 부처 협력을 통한 사업의 동반상승 효과 창출을 위해 지난해부터 국토부와 과기부, 행안부가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다.


올해 경진대회는 ▲스마트시티 서비스 신규 아이디어 부문 ▲스마트시티 서비스 우수사례 부문 ▲창업 아이디어 부문으로 구성된다.


‘스마트시티 서비스 신규 아이디어’ 부문은 도시 정보와 인공지능(AI)·클라우드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하여 시민들의 편의를 높이고 교통체증, 환경오염 등 도시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스마트시티 서비스 우수사례’ 부문은 도시 정보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하여 방범·교통 등 도시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인 국내 우수사례를 일반 시민, 지자체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창업 아이디어’ 부문은 유망 청년의 창업 도전을 지원하기 위해 초기 사업화를 위한 자금을 이용권(바우처) 형태로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하며 예비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참가 희망자는 부문별 신청서와 서비스 상세 내용을 작성하여 오는 8월 30일(목)까지 경진대회 누리집(http://www.smartcityidea.org)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 중 예선 서류 심사에서 27개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대상 및 최우수상은 상위 18개 작품 대상으로 본선의 발표 평가를 통해 결정되며 나머지 9개 작품에게는 우수상이 수여된다.


국토부 이성해 도시정책관은 “스마트시티는 도시 기반시설에 정보통신(ICT) 기술, 몇 가지 아이디어를 더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라며, “이러한 아이디어들이 모여서 우리의 생활을 보다 풍부하고 편리하게 만들면서 새로운 좋은 일자리 창출과 함께 우리의 미래도시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스마트시티 분야의 국제적 연결망 확대를 위해 오는 9월 18일(화)부터 20일(목)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2회 월드 스마트시티 위크(WSCW)’와 연계하여 추진된다.



 

김대호 기자 kd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