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산책 > 행사·전시

문화산책

행사·전시

농진청, ‘외래잡초·해충 및 천적 전시회’ 개최

7월23일~29일까지 농업과학관서 외래잡초 실물 50여 점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7.24 12:15

농촌진흥청은 7월 23일(월)부터 오는 29일(일)까지 농업과학관에서 외국에서 들어온 생물을 일반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외래잡초·해충 및 천적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에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단풍잎돼지풀, 미국자리공, 도깨비가지 등 외래잡초 실물 50여 점을 전시한다.


가지와 도깨비가지, 쑥갓과 개쑥갓처럼 이름이 비슷한 우리 농산물과 외래잡초를 같이 전시해 이해를 돕고,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갯드렁새, 둥근잎유홍초와 같은 외래잡초 방제 방법을 담은 홍보물을 함께 전시한다.


외래·돌발해충으로는 인삼, 단감 등에 피해를 주는 미국선녀벌레와 사과, 복숭아 같은 과수에 피해를 주는 갈색날개매미충의 살아 있는 어린 벌레(약충)와 어른벌레(성충)도 전시할 예정이다.


천적으로는 꽃매미 알에 기생해 꽃매미가 부화하지 못하게 하는 꽃매미벼룩좀벌과 진딧물을 잡아먹는 무당벌레, 나방 유충에 기생해 나방을 죽이는 예쁜가는배고치벌을 전시한다.


더불어 매일 11시와 15시에는 잡초 이름 맞추기와 잡초 종자 만져보기 같은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농진청 국립농업과학원 작물보호과 이인용 농업연구관은 “일반인에게 외래 생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움과 동시에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자리다”라며, “이번 전시회로 우리 농경지와 생태계에 나쁜 영향을 주는 외래잡초와 해충을 알리는 것은 물론, 이들의 확산을 막는 데 농촌진흥청의 연구 성과가 쓰이고 있음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정민 기자 jjm@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부산시, ‘2018 부산국제신발섬유패..
   서울문화재단, ‘렛츠 댄스 페스티벌’..
   대구시, 의료공백 없는 추석 명절 위..
   농식품부, ‘가을 농촌여행코스 5선’..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