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서울·경기·강원

지역투데이

서울·경기·강원

한국도자재단, ‘쿨썸머 도자페스티벌’ 개최

7월28일~8월12일까지 여주도자세상서 여름도자기 판매, 체험이벤트, 기획 전시 등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7.27



한국도자재단은 오는 7월 28일(금)부터 8월 12일(일)까지 여주도자세상에서 ‘쿨썸머 도자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시원한 여름음식과 어울리는 수공예 여름 도자기가 균일가로 판매되는 한편, 카페연계이벤트, 물놀이이벤트, 체험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도자판매 이벤트’에서는 수공예로 만든 면기를 중심으로 각종 여름도자기가 균일가로 판매된다. 지정상품에 한해 ‘2+1 특별판매이벤트’와 7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 ‘반달카페 커피 무료교환권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쿨~썸머 체험이벤트’에서는 △물레체험, 초벌그리기, 매듭공예체험, 목공체험 등의 ‘도자·공예관련 체험프로그램’ △세종대왕 즉위 600주년 기념으로 기획한 ‘한글, 새로운 만남’ 전시 △ 캘리그라피 부채만들기 △페이퍼 커팅아트 △한글도장 만들기 △한글명패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여름음식을 소재로 하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가장 좋아하는 여름음식 1위인 냉면과 어울리는 그릇을 찾는 ‘둥지냉면 면기왕 선발전’과 도자기 컵에 빙수를 만들어먹는 ‘와플 컵빙수 만들기’ 체험이 8월 11일(토)과 12일(일)에 특별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밖에도 오카리나 만들기, 물풍선 받기, 한글도장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한글, 새로운 만남’, ‘생활미감(I)’ 등 여주세계생활도자관의 아름다운 생활도자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한국도자재단 서정걸 대표이사는 “여주도자세상 쿨썸머 도자페스티벌을 통해 국내 도예작가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 도자기를 저렴하게 구매하고, 각종 여름이벤트와 체험프로그램으로 잠시나마 무더위를 잊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쿨썸머 여름도자페스티벌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http://www.kocef.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한양도성 역사토크쇼‘600년 서울, ..
   도, 영유아집단시설 종사자 ‘잠복결핵..
   광주시, 2020년부터 유치원 식품비..
   저연령(초등 3, 4학년) 청소년 대..
   부동산업 미래 인재 키운다, 창업 경..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9개 종전부..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