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경제 > 금융·증권

부동산·경제

금융·증권

금감원, 사회초년생 대상 ‘월급관리 교재’ 발간

월급통장 관리, 지출관리, 목돈 모으기, 보험가입, 금융사기 예방 등 핵심 내용 소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8.08 12:30



금융감독원은 사회초년생을 위한 금융생활 지식 및 가이드를 담은 ‘월급관리 교재’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사회초년생은 막연한 미래와 부족한 금융지식 등으로 금융사기나 투자위험 등에 노출될 위험이 크며, 취업 후 필요한 월급관리 등 재무 전반에 대한 기초지식이 부족한 실정이다.


20대 중 대다수가 금융교육 경험이 없어 ‘목돈마련을 위한 저축방법’, ‘주택마련이나 부동산 투자’ 등에 대한 교육을 받고 싶다고 희망하여, 청년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한 발판 마련하고자 ‘월급관리 교재’를 발간하게 되었다.


‘월급관리 교재’에서는 사회초년생이 사회 진출 후 필요한 돈 관리 전반을 한 눈에 파악하여 자신만의 월급관리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월급통장 관리 ▲지출관리 ▲목돈 모으기 ▲보험가입 ▲금융사기 예방 등 금융실생활에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을 소개한다.


더불어 가이드북 뒤편에는 금융상품에 대한 상세설명 등을 포함한 ‘금융용어 INDEX’를 수록하여 내용을 읽으며 생긴 궁금증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월급관리 교재’는 금감원 홈페이지 내 금융교육센터(http://www.fss.or.kr/edu)에 게시하여 누구나 가이드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오는 9월~10월 중 실시할 전국 대학일자리센터 ‘청년금융특강’의 교육교재로 활용하고, 대학일자리센터, 고용센터 등 교재의 상시 비치를 희망하는 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막연히 어렵게만 느껴졌던 월급?자산관리 방법을 쉽고 체계적으로 파악하여 금융사기 등 예기치 않은 금융문제에 현명하게 대처하고, 올바른 금융의사결정을 통해 안정적인 금융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김대호 기자 kd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국립고궁박물관, ‘1434에서 201..
   대구 시민건강놀이터 개소 1주년 기념..
   금감원, 고령층 위한 금융교재 개발
   서울시, ‘서울마을미디어축제’ 개최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