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게임·콘텐츠

네트워크

게임·콘텐츠

SK텔레콤, ‘5GX 게임 페스티벌’ 개최

8월10일~12일 일산 킨텍스서 옥수수 소셜 VR, 360 VR Live, VR 활용한 미래 게임 등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8.09 12:38

SK텔레콤은 오는 8월 10일(금)부터 12일(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5A홀에서 ‘5GX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옥수수 소셜 VR, 360 VR Live, 다채널 멀티뷰를 활용한 e-스포츠 중계 기술 ▲VR을 활용한 미래 게임 ▲5G를 통한 다중 접속 온라인 게임 등을 선보인다.


‘옥수수 소셜 VR’은 ‘옥수수’에 소셜 커뮤니티 기능을 접목해 가상공간에서 전 세계 친구들과 100인치 이상 대형 스크린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즐기면서 아바타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은 ‘옥수수 소셜 VR’ 서비스를 연내 상용화할 계획이다.


또한 e-스포츠 현장의 생생함을 느낄 수 있도록 공개 오디션 대회장과 전시관을 5G로 연결한 ‘360 VR Live 체험존’도 만든다. 관람객은 전시관에서도 VR기기, 5G 태블릿으로 경기장 열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더불어 페스티벌 관람객은 VR 기기를 활용한 미래 게임도 체험해 볼 수 있다. 관람객은 VR기기와 360도 트레드밀을 활용해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의 주인공이 되어 가상의 우주 공간에서 전쟁을 치루거나 좀비의 공격을 막는다. 가상의 전장에서 낙하산을 타고 적 진영에 침투하는 경험도 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관람객이 LoL, 배틀그라운드, 피파 등 유명 온라인 게임을 5G를 통해 무선으로 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한편 오는 10일에는 SK텔레콤 T1 LoL팀 사인회 및 이벤트 경기를, 11일부터 12일까지는 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옥수수(oksusu)’에서 전경기 생중계 관전 및 명장면 다시보기를 할 수 있다.


SK텔레콤 윤용철 Comm. 센터장은 “이번 ‘5GX 게임 페스티벌’로 고객이 5G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SK텔레콤은 ‘5GX’ 브랜드를 중심으로 5G가 만들어갈 미래상을 지속적으로 제시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세환 기자 k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부산시, 부산지역 화상면접(상담)관 ..
   창경궁관리소, ‘동궐도와 함께하는 창..
   서울시, ‘어린이 자연체험교실’ 참여..
   문체부-한콘진, 블록체인·자율주행차 ..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