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광주·전라

지역투데이

광주·전라

광주시,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지원사업’ 참여 청년 모집

8월13일부터 500명 모집, 300여개 사업장 마련, 도내 만19세~34세 미취업 청년 신청 가능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8.10 12:18



광주광역시는 오는 8월 13일(월)부터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지원사업’에 참여할 4기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 추진된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지원사업’은 일경험 지원은 청년의 장기 미취업 상태를 방지하고 취업을 촉진하기 위해 추진해온 청년일자리 디딤돌 사업으로, 올해 상반기까지 4개월 씩 모두 3개 기수로 운영, 총 530명이 참여했다.


이번에 4기 운영을 위하여 지난 6월부터 청년에게 일경험을 제공할 참여 사업장 발굴을 시작해 사업장 공개모집, 신청, 현장심사 등을 거쳐 300여개 사업장을 준비했다.


신청은 광주에 거주하는 만 19세~34세까지의 미취업 청년이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적성과 관심에 따라 사업장을 선택하여 ‘광주청년드림’ 공식 사이트(http://www.gj3dreams.modoo.at)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여한 청년들에게는 관심과 적성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사업장과 직무 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카카오톡 광주청년드림 플러스친구(http://pf.kakao.com) ‘광주청년드림’에서 1:1 상담도 진행한다.


온라인 신청자는 오는 8월 21일(화)부터 23일(목)까지 시청 1층 시민숲에서 열리는 현장 매칭에 참석해 사업장 소개, 현장 상담을 통해 최종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최종 매칭 결과에 따라 오는 9월 3일(월)부터 내년 2월 28일(금)까지 일경험을 하게 된다.


광주시 이승철 청년정책과장은 “일을 중심으로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진입할 수 있게 돕는 역할이 청년드림 사업”이라며, “청년의 현실을 반영해 고용과 복지를 결합한 광주청년드림이 청년지원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국립고궁박물관, ‘1434에서 201..
   대구 시민건강놀이터 개소 1주년 기념..
   금감원, 고령층 위한 금융교재 개발
   서울시, ‘서울마을미디어축제’ 개최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