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대구·경상

지역투데이

대구·경상

대구시, 청소년 대토론회 개최

8월12일 그랜드호텔서 ‘스라벨(study and life balance)’ 주제로 토론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8.10 12:22



대구시는 오는 8월 12일(일) 오전 10시 그랜드호텔에서 청소년이 직접 정책 수립·실행·평가 전 과정에 참여하여 수요자 중심의 청소년정책 실현을 위한 ‘청소년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및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참여와 여가활동 활성화’를 위한 ‘스라벨(study and life balance)’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한다.


토론회는 올해 지방선거에 맞춰 전국 최초로 청소년의 직접 선거를 통해 구성된 대구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주관하고 청소년 사회자 진행 하에 지역 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참여위원회, 수련시설청소년운영위원회) 21개소 청소년이 참여하여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청소년 참여기구 운영 및 지역 청소년 정책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최창욱 박사의 ‘청소년 참여 활성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20개 원탁 토론을 통해 총 10개의 청소년 정책이 제안될 예정이다.


토론회에서 발굴된 10개의 정책안은 청소년의 전자투표를 통해 우선순위가 매겨지며, 이후 참여기구 청소년과 관계자 10여 명으로 구성된 청소년 정책추진위원회의 심의과정을 거쳐 대구시에 건의하여 오는 2019년 청소년 시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대구시 김영애 시민행복교육국장은 “대프리카의 뜨거운 여름에 개최되는 청소년대토론회를 통해 청소년이 바라고 원하는 제안들이 향후 시책에 반영되어 46만 청소년이 행복한 대구 만들기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토론회의 자세한 사항은 대구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http://active.daeguyouth.net) 또는 대구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대구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18016158282225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대전시, ‘2018 청소년 웹드라마 ..
   덕수궁관리소, ‘덕수궁과 함께하는 이..
   부산시, ‘제15회 부산국제음식박람회..
   국토부,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