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 일반

산업

일반

통상교섭본부, 통상이슈 홍보 만화 제작·발간

먼나라 이웃나라 저자 이원복 교수 그림, 산업부 홈페이지 및 블로그서 누구나 다운 가능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8.20 12:13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에서는 주요 통상 이슈를 국민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하기 위해 ‘통상교섭본부가 생각하는 새로운 통상 이야기’라는 제목의 홍보 만화를 제작하여 발간했다.


이번 홍보 만화는 어렵고 딱딱하게만 느껴지던 통상 정책을 국민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함으로써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펴 나가기 위해 발간을 추진하게 되었다.


만화는 ‘먼나라 이웃나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덕성여대 이원복 교수의 손을 거친 친숙한 그림체를 통해 통상 정책을 국민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통상교섭본부 김현종 본부장은 발간사를 통해 “급변하는 통상환경 속에서 우리 통상의 새로운 돌파구를 찾기 위해 본부장 이하 실무직원까지 참여한 끝장토론과 정책간담회, 전문가 면담 등 30여회 이상의 토론을 거쳤다”라고 소개했다.


더불어 “미국·중국 등 주요 2개국(G2)과의 경제통상 관계 증진, 신남방·북방을 중심으로 한 신흥시장 개척과 새로운 자유무역협정(FTA), 통상의 새로운 체계인 ‘디지털 통상’을 선도하기 위한 전략 등을 담았다”라며, “단기 협상 과제와 중장기적인 제도 개선 과제, 미래 비전 차원의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감 없이 모두 포함시켰으며, 이를 향후 구체적인 통상정책으로 다듬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번에 발간된 홍보만화는 산업부 홈페이지(http://www.motie.go.kr), 블로그 ‘경제다반사’(http://blog.naver.com/mocienews), FTA포털(http://www.fta.go.kr)에서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으며, 주요 도서관, 해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무역관 등 유관기관에도 책자 형태로 배포할 계획이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대구시, 치매예방 위한 ‘기억공원’ ..
   농진청, 우유 및 고기 가공식품 홍보..
   문체부-한콘진,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
   ‘2018 광주국제미술전람회’ 개막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