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산책 > 행사·전시

문화산책

행사·전시

덕수궁관리소, ‘정관헌에서 명사와 함께’ 진행

9월13일, 27일, 10월4일 목요일 오후 7시 덕수궁 정관헌에서 사전예약자으로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9.06



덕수궁관리소는 오는 9월 13일, 27일, 10월 4일 매 목요일 오후 7시 덕수궁 정관헌에서 ‘정관헌에서 명사와 함께’를 진행한다.


매년 봄과 가을에 문화계 명사를 초청하여 강연을 듣고 대화를 나누는 ‘정관헌에서 명사와 함께’는 정관헌의 고풍스러운 분위기와 어우러진 인문학 강연로 매회 관람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먼저 13일에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이자 건축가인 김봉렬이 ‘마음의 풍경, 비움의 건축’이라는 제목으로 우리 전통 건축에 담긴 문화적, 역사적 의미를 되짚으며 참다운 가치를 재발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7일에는 과학을 대중들에게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고 있는 카이스트 교수이자 뇌과학자 정재승이 ‘열두 발자국: 뇌과학에서 삶의 성찰을 얻다’라는 강연을 진행한다.


10월 4일은 새로운 소설적 상상력을 실험하고 허구와 진실, 현실과 환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작가 김연수의 ‘나를 사로잡았던 문장들’이라는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강연은 약 90분간의 강연과 청중과의 대화의 시간으로 구성되며, 강연 후에는 강사의 저서를 가져오는 청중을 위해 사인회를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참가자에게는 (주)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협찬으로 커피와 간식이 제공된다.


이번 강연회는 회별로 사전 예약자 150명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9월 13일 강연은 6일부터, 9월 27일과 10월 4일 강연은 9월 20일부터 덕수궁관리소 누리집(http://www.deoksugung.g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사전 예약자는 예약증을 출력하여 행사 시작 30분 전까지 입장하면 된다. 한편, 예약하지 못한 경우에는 정관헌 앞에 비치된 대형 TV를 통해 강연을 볼 수 있다.



조정민 기자 jjm@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서울시, `코로나 이후의 서울` 시민..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 국내 자체 ..
   국가건강검진 우울증 검사 주기 개선한..
   항만물류분야의 우수한 물류 신기술을 ..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8개 종전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