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대구·경상

지역투데이

대구·경상

대구시, ‘대구청년 도시탐험대’ 사업 참가 청년 모집

10월1일까지 모집, 10월5일 발대식, 11월까지 매주 금요일 멘토링과 공유회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9.28



대구시와 (사)시간과공간연구소/훌라(HOOLA)는 ‘대구청년 도시탐험대’ 사업에 참가할 청년들을 오는 10월 1일(월)까지 모집한다.


올해 주민제안사업으로 추진하는 ‘대구청년 도시탐험대’ 사업은 청년들이 직접 우리 지역의 다양한 정보(역사·문화·인물·공간·여행 등)을 찾아봄으로써 지역에 대한 애착심을 높이고 정착을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모집이 마감되면 오는 10월 5일(금) 오후 2시 북성로기술예술융합소 모루에서 발대식 겸 오리엔테이션 갖고 11월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총 8회에 걸친 멘토링과 공유회를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 각 분야별 대구 지역학 전문가를 초빙하여 도시 탐험활동을 조력할 예정이다. 분야별 전문가로는 ▲도시콘텐츠-권상구 이사(시간과공간연구소) ▲문화예술-임언미 편집장(대구문화) ▲도시공간-여창환 연구교수(대구대) ▲스토리-박진관 기자(영남일보) ▲라이프스타일-강수정 대표(로코코준) ▲도시를 바라보는 관점-김요한 과장(대구시 청년정책과)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리엔테이션 후, 관심 있는 분야별로 팀을 구성해 도시탐험 활동을 시작하여 8회 차 과정을 거쳐 탐험활동을 마치게 되고,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창의적인 대구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정체성과 소속감을 고취하고, 또한 청년들의 시각으로 대구를 널리 알리고 다양한 청년정책 및 시책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대구시 김요한 청년정책과장은 “청년들의 시각으로 만든 대구콘텐츠를 공유하여 더 많은 청년들이 우리 도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앞으로 청년들이 우리 지역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대구에서 꿈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대구시 홈페이지(http://www.daegu.go.kr)에서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10월 1일(월)까지 모바일 및 인터넷(http://bitly.kr/yfwv)으로 하면 된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부산시 열린행사장, ‘시민명소’로 자..
   서울시여성가족재단, 14일‘여성 창작..
   수산물 원산지 거짓표시 등 225개 ..
   바이오人, 바이오산업의 혁신과 미래를..
   자금조달계획서 등 실거래 고강도 집중..
   부동산업 미래 인재 키운다, 창업 경..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9개 종전부..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