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울산·부산·인천

지역투데이

울산·부산·인천

부산시, ‘넥슨 게임 콘텐츠 페스티벌’ 개최

12월1일~2일까지 부산시청서 게임 캐릭터·음악·스토리 등 2차 창작물 교류 및 부대행사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10.11 11:53



부산시는 ㈜넥슨과 함께 오는 12월 1일(토)부터 2일(일)까지 부산시청에서 ‘넥슨 게임 콘텐츠 페스티벌’(이하 네코제)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IP(Intellectual Prorperty, 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네코제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중심이 돼 게임의 캐릭터·음악·스토리를 활용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게임 플레이 이외에도 색다른 재미와 관심을 지속적으로 갖게 하면서 건전한 게임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넥슨의 가치가 반영될 예정이다.


특히 부산지역 기업과의 협업 및 부산콘텐츠코리아랩 등 지역 콘텐츠 창작자들에게 참여 기회를 적극 제공할 예정이며, 게임기업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구직자들을 위한 게임기업 취업특강 등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넥슨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업무협약을 통해 창작 분야의 현장 전문가가 희망하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콘텐츠를 기획하고, 아이디어를 얻어 상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멘토링을 지원하는 ‘네코랩’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네코제 프로그램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necoje.nexon.com)를 참고하면 된다.


넥슨 IP사업팀 조정현 팀장은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와 각종 e스포츠 대회가 열리는 게임도시 부산에서 네코제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라며. “넥슨 게임을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유저 아티스트들이 만들어낼 다양한 창작 활동을 기대해 달라”라고 전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게임산업 육성의지가 확고한 ‘게임도시 부산’과 국내 최대 게임사인 넥슨이 함께 손을 잡고 축제를 준비하고 있는 만큼 벌써부터 기대가 크다”라며, “국내 최대의 게임비즈니스 장이자 글로벌 게임축제 ‘지스타’, 게임개발자간, 개발자와 유저들의 소통 창구가 되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게임 선수와 팬이 함께 만드는 축제 ‘e스포츠대회’에 이어, 네코제를 통해 게임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기대에 부응해 올 한해 대미를 장식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부산시, ‘제14회 부산국제합창제’ ..
   농식품부-aT, ‘2018 홍콩 K-..
   서울한성백제박물관, ‘2018 백제 ..
   금감원, 대학 대상 ‘실용금융’ 강좌..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