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광주·전라

지역투데이

광주·전라

전남도, ‘전라남도 디자인데이’ 행사 진행

10월25일 순천시 청소년수련관서 친환경디자인 시상, 전시회, 포럼으로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10.22

전라남도는 오는 10월 25일(목) 순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전라남도 디자인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디자인데이(Design Day)’ 행사는 ▲친환경디자인 시상 ▲친환경디자인 전시회 ▲친환경산업디자인 포럼 이상 3개 분야로 나눠 열린다.


학계, 디자인 전문업체, 기업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친환경디자인의 트렌드와 정보를 교환하고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친환경디자인상’은 ‘전남을 Re-Desing하다!’라는 주제 하에 전국을 대상으로 ‘제3회 전라남도 친환경디자인상’을 공모하여 작품성과 실현가능성, 완성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10개 작품을 선정했다. 전라남도지사 상장을 수여하게 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친환경디자인 전시회’는 전라남도 경관 및 공공디자인 성과물, 친환경디자인 패키지 및 해양쓰레기를 활용한 업사이클 제품 등을 전시한다.


‘친환경산업디자인 포럼’은 ‘해양산업디자인, 전남의 미래를 열어가다’라는 주제로 두 시간 가량 진행된다. 최진식 한국해양디자인협회 부회장이 ‘해양디자인과 해양산업’을 주제로 기조 발제와 정은채 목포과학대학교 교수의 ‘전남 해양산업디자인 활성화 방안’ 등의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발표 후에는 해양 관련 분야 전문가들과 방청객이 참여하는 열린 토론이 펼쳐진다.


전남도 김명원 관광문화체육국장은 “친환경디자인은 전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고, 살기 좋은 지역으로 만드는데 필수적 요소”라며, “바다 등 전남의 비교우위 자원과 디자인을 융합해 지역 발전은 물론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 모델이 되는 친환경산업디자인 시책을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9월 광안대교 보행 개방, ‘한 번 ..
   광주지역 평온하고 조용한 추석 명절 ..
   외국인 장기 입원 환자 찾아 추석 명..
   `쓰레기 분리되는 빗물받이` 「제1회..
   부동산업 미래 인재 키운다, 창업 경..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9개 종전부..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