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대전·충청

지역투데이

대전·충청

대전시, ‘대전창업포럼 소셜벤처창업 활성화’ 행사 진행

11월8일 유성 봉명가든서 소셜벤처 주제 하에 강연, 정책 및 사례 소개, 토크콘서트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11.06 12:07

대전시는 오는 11월 8일(목) 오후 4시부터 유성 봉명가든에서 ‘특집 대전창업포럼 소셜벤처 창업 활성화’ 행사를 열고, 대전지역 소셜벤처 창업에 대한 토론과 네트워킹 장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대전시의 밋업(Meet-up) 정례화 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날 특집 포럼에는 ‘소셜벤처’를 주제로 소셜벤처 투자자, 사회적 기업가, 예비창업자 등 200여명이 참여해 2019년 소셜벤처 육성을 위한 분위기 조성과 사업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사회를 바꾸고 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를 주제로 권혁태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대표의 강연 ▲넥스트 이노베이션 서인식 대표, 수퍼빈 김정빈 대표, DSC인베스트먼트 하태훈 전무의 소셜벤처 사례 ▲2019 대전시 창업지원 정책소개 ▲SK 사회적가치연구원의 사회성과 인센티브 등 정책 소개 시간이 진행된다.


이어 스타트업 전문캐피탈인 DSC 인베스트먼트 하태훈 전무, 소셜벤처 사례발표자들과 ‘대전에서 소셜벤처 성공 하기’라는 주제로 조성주 카이스트 교수가 토크콘서트도 진행한다.


대전시 한선희 과학경제국장은 “혁신성과 성장성을 바탕으로 경제적 이익 실현이 가능한 기술기반 소셜벤처 창업이 대전에서 활성화되어 사회문제 해결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가 많이 조성될 수 있도록  지역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대전창업포럼에는 학생, 예비창업자, 스타트업부터 투자자까지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http://www.dci.or.kr)를 통해 하면 된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대구시, 치매예방 위한 ‘기억공원’ ..
   농진청, 우유 및 고기 가공식품 홍보..
   문체부-한콘진,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
   ‘2018 광주국제미술전람회’ 개막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