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대전·충청

지역투데이

대전·충청

대전시, ‘백제역사 미션 투어’ 운영

대전-공주, 부여-익산 연계한 테마여행 프로그램, 패밀티 팀과 청년 팀으로 총 560명 모집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11.08 12:41



대전시는 마케팅공사와 함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금강백제권역 관광 명소화 추진을 위한 이색적인 테마여행 프로그램으로 대전-공주, 부여-익산을 연계하는‘백제역사 미션 투어’를 새롭게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찬란한 백제역사’를 테마로 관련 유적지나 관광명소, 맛집 등을 방문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유물 등에 얽힌 퀴즈 등을 풀어가는 미스터리 투어 형식의 체험형 역사관광 테마 프로그램이다.


투어는 모두 2회 진행되며 ▲1회 차는 오는 11월 24일(토) 대전-공주 편 ▲2회 차는 11월 25일(일) 부여-익산 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회차 당 280명씩 총 560명을 대상으로 패밀리 팀과 청년 팀으로 운영한다.


패밀리 팀은 금강백제권역의 역사, 체험,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온 가족이 함께 나침반과 지도를 이용해 낯선 길을 찾아 수행하는 모험형 어드벤처로 진행된다.


20~30대 청년 팀은 최근 해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플로깅 투어(지역을 달리며 쓰레기를 줍는 러닝 문화) 미션 형식의 프로그램 ‘런 트립(RUNTRIP)’으로 진행한다.


참가자 모집은 온라인(http://xcrew.co.kr/goout/10251)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역사관광 테마 프로그램 사업을 통해 금강백제권역 관광자원을 새롭게 재조명하고 트렌디한 관광상품 개발을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대구시, 치매예방 위한 ‘기억공원’ ..
   농진청, 우유 및 고기 가공식품 홍보..
   문체부-한콘진,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
   ‘2018 광주국제미술전람회’ 개막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