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산책 > 행사·전시

문화산책

행사·전시

국립고궁박물관, ‘너의 木소리가 들려’ 행사 개최

11월24일 관람객 200명과 인스타그램 방문자 100명 대상, 나무로 만든 악기 알아보는 시간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11.22



국립고궁박물관은 오는 11월 24일(토) 낮 12시부터 궁중 음악과 나무로 만든 악기를 주제로 한 ‘너의 木소리가 들려’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너의 木소리가 들려’ 행사는 제소례, 왕의 행차 등 각종 의례에 연주되었던 궁중 음악을 들어보고, 이때 쓰였던 나무로 만들어진 다양한 악기의 이름과 연주방법을 알아보는 행사이다.


관람객들은 소장품을 관람하며 퀴즈를 풀며 우드스피커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으며, 궁중음악에 쓰였던 악기 소리가 나오는 교보재(교육용 보조 재료)를 이용해 어·박·축·편경·진고 이상 다섯 가지 악기의 소리도 직접 들어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오는 24일(토) 정오에 국립고궁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 200명과 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에 방문하는 100명 등 총 300명을 대상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현장 행사에서는 박물관에 입장해 홍보물을 받은 다음 박물관 왕실의례실(지하)에 전시된 여러 악기를 관람한 후 퀴즈에서 제시된 나무로 만든 세 가지 악기의 이름을 적어 직원에게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행사는 같은 날 같은 시간에 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입장료와 행사 참가는 모두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http://gogung.go.kr)과 공식 인스타그램(http://instagram.com/gogungmuseum)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3701-7500)로 문의하면 된다.



조정민 기자 jjm@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