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경제 > 일반

부동산·경제

일반

중기부, ‘2018 K-Startup 그랜드 챌린지 데모데이’ 개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12.03



중소벤처기업부는 12월 3일(월)부터 오는 5일(수)까지 서울 롯데타워 스카이31 컨벤션에서 ‘2018 K-Startup 그랜드 챌린지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K-Startup 그랜드 챌린지’는 해외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인큐베이팅 인프라와 멘토링, 국내기업 연계, 정착지원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번의 대회에 참가했던 스타트업들은 총 2,600만 달러 규모의 투자유치와 300건이 넘는 MOU와 파트너십을 이뤄내는 등 성과를 내고 있는 중이다.


3회째를 맞이한 올해에는 108개국 1,771팀이 지원하여 외국인 스타트업의 국내진출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의 참가팀은 AI, IoT, 의료, 블록체인 등 다양한 분야의 외국인 스타트업 65팀으로, 지난 8월부터 3개월 간 국내 액셀러레이터 6개사의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멘토링, 국내 비즈니스 연계 및 네트워킹 지원, 맞춤형 컨설팅, 후속투자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 받았다.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우수팀으로 선정된 최종 40팀에게는 자신들의 창업 아이템을 국내기업과 협업 등 한국에서 사업화를 할 수 있도록 사무공간 및 정착지원 등이 제공된다.


아울러, 상위 4팀을 선정하여 상금을 지급하고 대상 1팀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중기부 석종훈 실장은 “K-Startup 그랜드 챌린지를 통해 우수한 인력 및 역량을 가진 해외 스타트업 팀들이 국내에 정착하여 국내 인력채용 등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김세환 기자 @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유망 서비스 업종별 국가표준을 개발해..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제16회 ..
   질병관리본부, 「온열질환 응급실감시체..
   우리가 공예를 사랑하는 방법 ‘201..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