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서울·경기·강원

지역투데이

서울·경기·강원

강원도, 스키코리아 페스티벌 개최

펀스키 페스티벌 5회, 고고스키 페스티벌 5회, 비바스키 페스티벌 3회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12.06 11:28



강원도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스키강습을 중심으로 스키대회, 전통문화 체험, 연계관광을 결합한 ‘스키코리아 페스티벌’이 용평리조트와 대명비발디파크 등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용평리조트의 ‘펀스키 페스티벌 (Fun Ski Festival)’과 하이원의 ‘고고스키 페스티벌(GoGo Ski Festival)’이 각 5회씩 총 10회 개최되며 대명비발디파크의 ‘VIVA Ski Festival’은 2박3일씩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또한 알펜시아에서는 설상경기가 개최된 리조트의 다양한 슬로프를 이용한 ‘코리아 인터내셔널 스키 캠프(Korea International Ski Camp)’가 열리고, 휘닉스 평창의 ‘Snow Club’ 프로그램 등이 신규 런칭되어 운영을 시작한다.


그 외에도 올해 국제 슬레드독 본파이트(Sled dog bonefight) 월드 챔피온쉽 2차 대회가 오는 12월 7일(금)부터 8일(토)까지 휘닉스 평창에서 북유럽, 미주, 중국 등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다.


지난 12월 1일 중국하얼빈에서 개최된 1차 대회를 시작으로, 평창에서 2차 대회, 오는 2월에는 독일 뮌헨에서 3차 대회를 치르고 3월 캐나다 뉴브런즈윅에서 파이널 그랑프리가 열린다.


강원도 정일섭 관광마케팅과장은 “올림픽 이후에도 스키슬로프나 강릉 빙상경기 체험 등을 엮은 레거시 상품개발을 위하여 주요시장인 홍콩 외에도 중국 주요도시, 대만, 베트남, 필리핀 등 신규 동남아시장을 확대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하였으며, 이번 스키코리아를 통해 3천여 명의 동아시아 관광객이 강원도에 머물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올림픽 레거시를 이어갈 프리미엄 상품으로 적극 육성하여, 한국의 대표적인 겨울관광의 매력을 알릴 것이다”라고 전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대구시, ‘2018 청춘사운드 콘서트..
   국립무형유산원, ‘2018년 송년공연..
   한콘진-연세대, 게임 관련 전공 개설..
   부산시, 영화의전당서 ‘다(多)가치 ..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