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광주·전라

지역투데이

광주·전라

광주시, ‘2018 청년도시 컨퍼런스’ 개최

12월7일~8일까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정보원서 정책·탐색·미래회의, 공유회, 박람회 등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12.07 12:13



광주시는 광주청년센터 the숲과 함께 12월 7일(금)부터 오는 8일(토)까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내 문화정보원에서 ‘2018 청년도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광주를 포함한 전국 각지의 청년 1000여 명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7일 ▲민주화 이후 민주주의에 관해 이야기하는 5·18특별 세션 ▲정책회의 ▲탐색회의, 8일 ▲미래회의 ▲광주청년드림수당 공유회 ▲청년보고회 ‘파란만장’ 등이 진행된다.


‘정책회의’는 오는 8일까지 다양한 주제로 의제별 전문가들의 발제와 토론이 진행되며 누구든지 원하는 주제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탐색회의’는 시민과 청년이 함께 만드는 청년도시 광주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해 내는 장으로, 원탁테이블 형식으로 운영해 청년 누구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미래회의’는 ‘일의 미래와 청년도시’를 주제로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장과 이원재 LAB2050 대표가 키노트 발제에 이어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광주청년드림수당 참여자 공유회’에서는 ‘현재와 미래를 이어준 시간들’을 주제로 청년들의 고민과 삶, 드림수당으로 인한 청년들의 변화된 삶을 엿보고, 지역 주도 청년수당 사업의 가치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청년보고회 파란만장’도 이틀간 진행되며, ‘신비한 청년사전’을 슬로건으로 전시물과 포토존, 고민상담 테이블 등 1년 동안 진행한 다양한 활동들을 전시하고 체험하는 박람회로 열린다.


‘청년도시 컨퍼런스’는 전국 청년과 청년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youthcity.kr)에서 확인하거나 광주청년센터 the 숲(062-232-1939)으로 전화하면 된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대구시, ‘2018 청춘사운드 콘서트..
   국립무형유산원, ‘2018년 송년공연..
   한콘진-연세대, 게임 관련 전공 개설..
   부산시, 영화의전당서 ‘다(多)가치 ..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