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산책 > 행사·전시

문화산책

행사·전시

LG화학, ‘밤섬생태체험관’ 개관

VR체험공간, 전시관, 교육공간으로 구성, 2019년 상반기부터 일반인 이용 가능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12.07



LG화학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환경재단과 함께 마포대교 해넘이 전망대에 ‘밤섬생태체험관’을 개관했다.


‘밤섬’은 전 세계적으로도 보기 드문 도심 속 철새 도래지로서 높은 생태적 보호가치를 인정받아 지난 2012년 ‘람사르 습지’로 지정되어 보호·관리되고 있다.


이런한 밤섬에 개관한 생태체험관은 ▲밤섬 VR체험 공간 ▲밤섬 전시관 ▲밤섬 교육 공간 이상 3개 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홍보 공간으로 활용될 방침이다.


‘VR체험 공간’은 일반인의 출입이 제한된 밤섬의 생태를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드론을 이용해 촬영한 밤섬 곳곳을 볼 수 있다.


‘밤섬 전시관’에서는 밤섬의 역사와 생태 환경을 기록한 사진 등이 전시되어 있고, ‘밤섬 교육 공간’은 밤섬 속 동식물 색칠하기, 환경교육 영상 시청 등 어린이 및 시민들이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꾸며졌다.


‘밤섬생태체험관’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와 환경재단에서 먼저 지역아동센터 등 단체 대상으로 운영 후 오는 2019년 상반기부터 일반 시민들도 예약 신청을 통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LG화학 대외협력담당 박준성 상무는 “밤섬 임직원 봉사활동과 더불어 밤섬생태체험관까지 조성하여 밤섬의 중요성을 알리는 활동을 더욱 발전시킨 것에 큰 의미가 있다”라며, “밤섬생태체험관을 통해 자연과 사람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살아가는 문화를 많은 시민들에게 전파 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정민 기자 jjm@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보건복지부, 치의학 산업 육성 현장간..
   이제는 5G, 서비스ㆍ콘텐츠다!
   닭이 알을 낳은 날짜 확인하고 구입하..
   건설기술인 교육제도, 전문성과 역량 ..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