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제주

지역투데이

제주

제주도,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신청 시행

올해 총7,300억 원 규모 융자지원, 연중 수시 신청 가능, 1.7~3.0% 이자차액 보전 지원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01.03

제주특별자치도는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자차액 보전 및 특별보증자금 270억 원을 확보해, 올해 총 7,300억 원 규모의 융자지원을 시행한다.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신청은 도내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이 대상이며, 융자추천 규모에 제한 없이 기업이 필요할 때 연중 수시로 자금 신청이 가능하다. 대출실행 시 1.7~3.0%의 이자차액을 보전 지원 받게 된다.


특히 올해에는 시장금리가 인상돼 협약금리 조정이 필요한 실정이지만, 중소기업의 대출부담으로 작용할 우려가 있어 대출금리를 2018년도 기준과 동일하게 유지한다.


또한, 우대금리 지원대상을 현장실습 선도기업에 한해 참여업체에 이자차액을 우대 지원한다.


융자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융자추천기관에서 추천서를 발급 받고, 도내 16개 협약금융기관에서 대출을 실행하면 된다.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신청 관련 ‘창업 및 경쟁력강화지원자금’은 제주신용보증재단(064-758-5740)으로, ‘경영안정지원자금’은 도 경제통상진흥원(064-805?3370~1)으로 상시 신청·접수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http://www.jej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도 관계자는 “중소기업에 대한 저리의 자금지원을 통해 자금 사정이 어려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금리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기업부담 완화 및 기업 애로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현장맞춤형으로 지원제도를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문체부, 스포츠 융·복합 분야 전문 ..
   2020년 벼·콩 등 하계 보급종 생..
   국토부, 김현미 장관 “집 걱정 없는..
   건축안전팀 신설, 건축물 안전관리 정..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