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경제 > 일반

부동산·경제

일반

한국고용정보원, ‘나는 홍콩으로 간다2’ 발간

법률, 회계, 컨설팅, 5성 호텔, 미디어 분야 취업 팁 제공. 책자와 PDF 파일로 배포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01.08 11:32

한국고용정보원은 주홍콩대한민국총영사관과 함께 홍콩에서 활약할 인재들에게 유용한 참고자료가 될 ‘나는 홍콩으로 간다2’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가이드북에서는 우리나라 청년들이 보다 넓은 취업무대에 도전할 수 있도록 홍콩의 고부가가치 서비스업인 ▲법률 ▲회계 ▲컨설팅 ▲5성 호텔 ▲미디어 분야를 중심으로 취업 팁을 제공하고 있다.


‘나는 홍콩으로 간다2’는 취업자 심층인터뷰와 연구결과를 토대로 5개 분야별 세계적 위상, 인프라 및 종사자 현황, 주요 기관 소개, 주요 직무, 취업 프로세스, 취업 사례 등을 담았다.


청년들이 홍콩 시장과 근무 현실을 보다 구체적이고 객관적으로 살펴보도록 홍콩 시장의 이해, 취업 및 인턴십 절차와 방법, 취업 선배들의 이야기 등을 수록했다.


이와 함께 우리나라 청년의 홍콩 적응을 위한 생활정보와 KOTRA 홍콩무역관 K-Move센터에서 취업 관련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안내했다.


한국고용정보원 이재흥 원장은 “글로벌 인재가 소수의 특별한 사람들이라고만 여겨지는 것 같다”라며, “‘나는 홍콩으로 간다2’를 통해 이미 고부가가치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청년들뿐 아니라 보다 다양한 청년들이 글로벌 비즈니스 허브 홍콩에 관심을 가지고 넓은 시야로 미래를 계획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나는 홍콩으로 간다2’는 홍콩 유학생 및 전국 대학일자리센터와 대학 취업지원센터에 인쇄책자로 배포 예정이다.


PDF 파일은 한국고용정보원 홈페이지(http://www.keis.or.kr) 발간물-직업진로정보서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주홍콩대한민국총영사관 홈페이지(http://overseas.mofa.go.kr/hk-ko/index.do) 경제·통상-청년취업지원 메뉴에서도 원본을 받아볼 수 있다.



김대호 기자 kd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국립과천과학관, ‘물건 뜯어보기 체험..
   전북도, 2019년 후계농업경영인 및..
   금감원, ‘기업공시 실무안내’ 개정 ..
   부산시농기센터, ‘새해 농업인실용교육..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