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서울·경기·강원

지역투데이

서울·경기·강원

서울시,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운영방향 설명회’ 개최

1월9일 14시 서울시청 다목적홀서 개최 장소, 시기, 참가상인 모집 및 선정 논의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01.08 11:43



서울시는 오는 1월 9일(수) 14시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서울의 대표 야간명소인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운영방향 설명회’를 개최한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지난 2015년 시범운영 후 2016년부터 매주 주말 여의도, 반포, 청계천 및 청계광장, 마포문화비축기지 등에서 상설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3월부터 10월까지 총 267회를 개장해 시민 428만 명이 방문했으며, 참여한 푸드트럭은 189대, 핸드메이드상인은 317개 팀, 매출은 총 117억 원이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올해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의 ▲개최 장소 ▲시기 ▲참가상인 모집 및 선정 등 운영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지속가능한 야시장 운영을 위한 참가비 산정 기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중간평가 실시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올해 야시장 개최 지역 및 지역별 특색을 반영한 야시장 공간 조성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이외에도 쓰레기 분리수거와 친환경용기 사용 등 야시장 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상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 및 야시장 내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간편 결제수단인 ‘제로페이’ 사용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관심 있는 시민과 상인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참석을 원하는 시민은 9일(수) 오후 2시까지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로 오면 된다.


서울시 이성은 소상공인정책담당관은 “서울 대표 명소로 자리 잡은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이 상인에게는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보다 많은 기회를, 시민과 관광객에게는 더욱 특색 있는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공간이 되도록 할 계획”이라며, “시민과 상인이 함께 참여하여 새로운 즐거움을 주는 공간으로 조성하겠다”라고 전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국립과천과학관, ‘물건 뜯어보기 체험..
   전북도, 2019년 후계농업경영인 및..
   금감원, ‘기업공시 실무안내’ 개정 ..
   부산시농기센터, ‘새해 농업인실용교육..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