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제주

지역투데이

제주

제주도, 청년 창업농 선발 지원 계획

올해 50여명 선발, 영농정착지원금 최장 3년간 월 80~100만 원 지원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01.09

제주특별자치도는 역량 있는 청년들의 농업분야 유입을 촉진하고 농촌 고령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50여명의 청년 창업농을 선발하여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년농업인에게는 영농정착지원금을 독립영농 기간에 따라 최장 3년간 월 80~100만 원을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 만 40세 미만의 독립경영 예정자를 포함한 독립경영 3년 이하의 청년농업인이다.


영농정착지원금은 농가의 경영비나 일반 가계자금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바우처 방식으로 지급한다.


올해 영농정착 지원사업에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들은 오는 1월 31일(목)까지 농림사업정보시스템(http://www.agrix.go.kr)에 접속해 청년 창업농 신청서를 작성 후 해당 행정시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 선발은 오는 2월 중 서류평가와 3월 중 면접평가를 거쳐 4월 초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한편 도는 오는 1월 14일(월) 농업기술원 대강당에서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청년 창업농 선발관련 사업설명회를 실시해 사업내용, 영농계획서 작성방법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 홈페이지(http://www.jeju.go.kr) 분야별정보-농·축·수산 메뉴 또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홈페이지(http://www.epis.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청년 창업농 안내 콜센터(1670-0255)로 문의해도 된다.


제주도 양두환 친환경농업정책과장은 “역량과 의지가 있는 청년농은 물론, 귀농(예정)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라며, “젊고 활기찬 농촌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농업분야에 청년의 유입을 촉진시키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롯데, 수성알파시티내 복합쇼핑몰 개발..
   서울시, 한여름 밤 반포한강공원‘야경..
   ‘바다가 미래다‘, 2019 씨팜쇼(..
   산업부, 400억원 규모 혁신성장 전..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