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전자·과학

네트워크

전자·과학

과기정통부, ‘2019년도 인공지능 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1월9일 서울 엘타워서 올해 추진되는 인공지능 분야 주요 사업 내용 및 절차 안내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01.09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보통신기획평가원과 함께 1월 9일(수) 오후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올해 추진되는 인공지능(AI) 분야 주요 사업에 대한 내용과 절차를 안내하는 ‘2019년도 인공지능 사업 통합설명회’를 연다.


그 중 올해 첫 실시되는 ‘인공지능 융합선도프로젝트’는 인공지능을 다양한 산업에 접목(AI+X)하여 기술혁신과 생산성 향상, 인공지능 기반의 신규 제품·서비스 창출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인공지능 융합연구센터’ 부문과 ‘인공지능 전문기업 육성’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전산 등록(http://ezone.iitp.kr)을 통해 오는 1월 31일(목)까지 접수 중에 있다.


‘인공지능 융합연구센터’의 경우, 대학, 기업, 연구소, 지자체등이 컨소시움을 구성하여 지원할 수 있으며, 지역별 인공지능 거점 역할을 할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로 지정되는 경우에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인공지능을 접목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전방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과기정통부는 올해 2개 지역에 인공지능 융합연구센터를 지정하고, 내년에 3개를 추가로 선정하여 총 5개의 인공지능 지원 지역별 거점센터를 지정·운영할 계획이다.


‘인공지능 전문기업 육성’의 경우에는 인공지능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국내 중소·창업·중견 기업 등을 대상으로 연구개발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인공지능 응용 제품·서비스가 창출될 수 있도록 하여 국내 기업들의 인공지능 역량 강화를 돕는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는 ‘인공지능 선도프로젝트’ 외에도 경쟁형 연구개발 방식으로 기술개발 효과를 극대화하는 ‘인공지능(AI) R&D 그랜드 챌린지’와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구축과 고성능 컴퓨팅 자원 등을 지원하는 ‘AI 허브’ 사업에 대해 상세한 안내와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김세환 기자 k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소프트웨어 제값주기, 발주자가 먼저 ..
   첨단 기술,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의..
   광주시, “반려견도 광주수영대회 참여..
   서울시, 아파트 경비실‘에어컨설치’에..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