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울산·부산·인천

지역투데이

울산·부산·인천

인천시, ‘대한민국 청소년 동아리 전시대전’ 개최

1월12일 인천글로벌캠퍼스 체육관서 전국 800여 명 고등학생 참여, 소속 동아리 활동 홍보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01.11



인천시는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에서 오는 1월 12일(토) 인천글로벌캠퍼스 체육관에서 방학을 맞아 전국 청소년들이 참석하는 ‘대한민국 청소년 동아리 전시 대전(Youth Club Fair)’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동아리 전시 대전’은 전국에서 소속 학교 및 연합동아리로 활동 중인 70여개 동아리에서 800여 명의 고등학생들이 전시자로 참여하여 소속 동아리 활동을 홍보하는 행사이다.


5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청소년 심사위원단 300명’이 우수 동아리를 직접 선발하며, ‘청소년 기자단’을 별도로 선발하여 대회를 취재하고, IGC를 홍보하는 등 철저히 청소년 주도 행사로 열린다.


기자단으로 선정된 학생들은 전시회를 취재하고 개인 블로그에 기사를 게재하여 홍보하며, 전시회에서는 청소년 심사위원단의 평가 점수를 반영하여 우수 전시활동을 한 9개 동아리를 선정하여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한국뉴욕주립대, 한국조지메이슨대, 겐트대글로벌캠퍼스, 유타대아시아캠퍼스, 워밍코리아 대표 및 총장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김기형 대표는 “동아리 전시회는 완전히 청소년들만의 교류의 장이며 이곳에서 자신의 활동을 알리고 타인의 활동을 배우며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다”라며, “이런 교류는 일상에서 얻을 수 없는 기회로 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이 미래 인재들에게 꼭 필요한 협력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해서 IGC의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1월 11일(금) 전야제 행사에서는 ‘고등 댄서 경연대회’가 열려, 전야제에 모인 천여 명의 학생들이 문자 투표로 1등을 뽑는 등 참가자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소프트웨어 제값주기, 발주자가 먼저 ..
   첨단 기술,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의..
   광주시, “반려견도 광주수영대회 참여..
   서울시, 아파트 경비실‘에어컨설치’에..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