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산책 > 행사·전시

문화산책

행사·전시

근로복지공단, 근로자 가요제 본선 대회 개최

2월7일~3월24일 예심 및 준결선, 4월19일 KBS홀에서 본선 및 시상식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02.07

근로복지공단은 오는 4월 19일(금) 여의도 KBS홀에서 근로자들의 꿈과 열정을 발견할 수 있는 ‘근로자 가요제’ 본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근로자 가요제’는 올해 40회를 맞이하는 근로자문화예술제의 한 분야로, 근로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산재근로자, 6개월 이내 실직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에 개최되는 근로자 가요제는 2월 7일(목)부터 오는 3월 24일(일)까지 온라인 및 현장 참가 방법으로 예심 및 준결선을 진행한 뒤, 4월 19일(금) 여의도 KBS홀에서 본선 및 시상식을 개최한다. 본선 녹화 분은 5월 1일(수) ‘근로자의 날’에 KBS1 TV를 통해 방영된다.


한편, ‘제40회 근로자문화예술제’는 ▲가요제 이외에도 ▲연극제 ▲문학제 ▲미술제 ▲영화제를 함께 개최한다.


올해는 40주년을 기념하여 ‘나의 미래 직업’을 주제로 미래 근로자인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어린이 미술제와 청소년 문학제도 함께 개최할 계획이다.


근로복지공단 심경우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창의적이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인재가 인정받는 사회가 될 것이며, 근로자들이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창의적 역량을 계발하고 삶의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공단도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근로자문화예술제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근로복지넷 홈페이지(http://www.workdream.net)를 참고하거나, 공단(052-704-7331, 7330)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수현 기자 p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원희룡 지사 “자유와 번영의 제주, ..
   공원에서 즐기는 온 가족 바캉스…서울..
   농축산부,「동물보호법」상 반려동물 영..
   미얀마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에 따라 ..
   부동산업 미래 인재 키운다, 창업 경..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9개 종전부..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