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경제 > 일반

부동산·경제

일반

문체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참여 기업 및 근로자 모집

2월12일~3월8일까지 모집, 근로자 8만 명 이용기간 11개월 확대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02.07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월 12일(화)부터 3월 8일(금)까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근로자 8만 명을 모집한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여행경비를 ▲근로자가 20만 원 ▲근로자가 소속된 기업이 10만 원 적립하면 ▲정부가 10만 원을 추가로 지원, 해당 근로자가 적립된 40만 원을 국내여행 경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8년부터 시행한 본 사업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 분위기를 조성하고 일과 휴식이 균형을 이루는 근무 여건을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난해 8천5백여 개의 기업에서 모집인원의 5배가 넘는 10만 명의 인원이 신청해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올해는 지난해 2만 명에서 4배 증가한 8만 명의 근로자를 지원하고, 이용 기간은 2019년 4월부터 2020년 2월까지로 11개월 늘렸으며, 기업의 제출 서류도 간소화하였다.


참여는 오는 3월 8일(금)까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누리집(http://vacation.visitkorea.or.kr)에서 기업 단위로 신청하면 되며, 참여 기업 선정은 오는 3월 중순에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적으로 선정된 기업 및 소상공인 근로자는 오는 4월부터 전용 온라인몰에서 적립된 금액을 활용하여 숙박, 교통, 관광지 입장권, 여행 관련 체험 상품 등을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지난해 설문조사에서 참여 근로자의 87%가 직장 내 휴가 문화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답변했을 만큼 근로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라며, “올해는 지원 대상을 전년보다 대폭 확대하여 기업 내 휴가 문화를 개선하고 국내여행을 촉진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김대호 기자 kd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보건복지부, 치의학 산업 육성 현장간..
   이제는 5G, 서비스ㆍ콘텐츠다!
   닭이 알을 낳은 날짜 확인하고 구입하..
   건설기술인 교육제도, 전문성과 역량 ..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