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서울·경기·강원

지역투데이

서울·경기·강원

경기도, ‘2019년 자원순환마을 만들기’ 사업 오리엔테이션 개최

17일 수원화성박물관에서, 수원칠보마을, 연천 신망리 등 10개 마을 참여 … 소통과 화합의 시간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04.18

‘2019 자원순환마을 만들기 사업 오리엔테이션’이 17일 수원화성박물관 교육장에서 올해 사업에 참여하는 10개 자원순환마을 주민과 관계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사)더좋은공동체가 주관한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김동현 수원환경운동센터 활동가의 ‘자원순환의 의미와 사례’ 특강을 시작으로 ▲자원순환마을에 관한 영상 상영 ▲2019 자원순환 선정마을 및 참여 주민소개 등이 차례로 진행됐다.


이어 역량강화와 실천, 마을공동체 간 상호협력 등을 통해 경기도의 지속가능성 향상과 자원순환문화를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하는 ‘자원순환마을, 지구를 지키기 위한 우리의 약속 선언문’을 함께 낭독하는 퍼포먼스 등을 끝으로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마무리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특강, 영상 및 다른 마을의 사례를 주의 깊게 살펴보며 ‘자원순환마을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상호 간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고 우수 사례도 함께 공유하며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양선 경기도 자원순환과장은 “올해 사업에 참여하게 된 마을 주민들 간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통해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높이기 위해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며 “환경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만큼 자원순환 실천의 생활화를 통해 쾌적하고 살기 좋은 경기도를 만드는데 앞장서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이달 초 마무리된 공개모집을 통해 ▲수원 칠보마을 6단지 ▲여주시 금사면 ▲성남시 신흥2동 ▲연천군 백의1리 ▲안산시 일동 ▲연천군 신망리 ▲부천시 송내2동 ▲부천시 원미1동 ▲안산시 고잔동 ▲양평 병산2리 등 10개 마을을 올해 자원순환마을로 선정한 바 있다.


앞으로 이들 10개 마을은 전문가 컨설팅, 간담회 등을 거친 뒤 오는 11월까지 마을별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중소기업 엄마·아빠 보육 걱정 그만!
   도자 빚고 상품 받고, ‘2019 공..
   건축설계 선진화 이끌 차세대 건축가 ..
   구미시에 5세대(5G) 이동통신 단말..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