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앱스토어·모바일

네트워크

앱스토어·모바일

옴니씨앤에스, 업무 능률 도움 주는 명상 어플 ‘더 쉼’ 출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05.03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 기업인 옴니씨앤에스가 스트레스를 줄이고, 업무 능률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명상 어플인 ‘더 쉼’을 출시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옴니핏 브레인을 통해 측정한 자신의 두뇌 상태를 직접 파악하고, ‘더 쉼’ 내에 있는 명상과 힐링 음악 등 맞춤 콘텐츠를 이용하여 스트레스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더 쉼’ 서비스는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인 옴니핏 브레인을 착용하여 사용하며, 옴니핏 브레인은 뇌파 측정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두뇌 건강을 파악하여 점수로 표현해준다.


스트레스 정도, 두뇌활동 정도, 집중도, 좌우 뇌 불균형 상태 등 종합적인 두뇌 상태를 1분 만에 측정한다.


이어 ‘옴니핏 브레인 더 쉼’은 이른바 ‘뉴로피드백 훈련’이 적용된 서비스다. 뉴로피드백이란 사용자가 자신의 뇌파의 변화를 확인하고 안정적인 뇌파를 스스로 끌어낼 수 있도록 하는 훈련이다.


뉴로피드백 훈련은 이미 많은 대학병원에서도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치료 방법이다. 옴니핏브레인 기기를 이용하면 큰 기관에 방문할 필요 없이 개인이 간편하게 뉴로피드백 훈련이 가능하다.


옴니씨앤에스(OMNIC&S)는 명상 초보자이더라도 뉴로피드백을 통해 숙련된 명상을 할 수 있다. 숙련된 명상가가 명상할 때는 결핍과 불안을 느낄 때 활성화되는 두뇌 부위가 고요해진다. 명상을 해보지 않았던 사람이라도 자신의 뇌파 상태를 직접 확인하면서 명상을 훈련할 경우 안정감을 주는 뇌의 부위만 활성화할 수 있게 된다.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명상과 뉴로피드백이 효과적인 쉼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국내 국민건강보험 공단을 비롯한 보건소와 해외 기업체들이 옴니씨앤에스의 정신건강관리 솔루션을 주목해 자사 제품에 관심을 갖고 구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 헬스케어 기기인 옴니핏 브레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옴니핏브레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옴니핏 브레인 : 더 집중’에 이어 출시된 ‘옴니핏 브레인 : the 쉼’ 앱은 구글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이재환 기자 lj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해양수산 중소·벤처기업 컨설팅 지원한..
   학교 밖 청소년의 권리, 이렇게 지켜..
   제14호 A-벤처스로‘델리스 주식회사..
   과기정통부, 과학기술 지역 자원 총 ..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8개 종전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