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앱스토어·모바일

네트워크

앱스토어·모바일

SKT-서울아산병원, ‘내 손안의 차트’ 앱 출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0.12.27

SK텔레콤은 서울아산병원과 공동개발을 통해 개인형 모바일 의료 애플리케이션인 내 손안의 차트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내 손안의 차트는 서울아산병원 이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개인의 질병이력 및 각종 검사결과 확인은 물론 처방된 약물 투약 및 개인 질환의 관리 등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개발된 맞춤형 의료 애플리케이션이다. 특히 최근 증가하고 있는 20~40대 당뇨ㅕ, 고혈압 등 만성질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의료분야에서 올해에만 삼성서울병원, 고려대병원, 충남대병원, 조선대병원 등 전국 주요 병원과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 내 손안의 차트 애플리케이션까지 출시하며 U-헬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내 손안의 차트는 과거 개인들에게 제공되지 않던 내 질병의 이력은 물론 각종 검사결과를 스마트폰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내 차트 기능이 탑재됐다. 이 기능은 병원시스템과 연동해 제공되는데 검사이력의 경우 만성질환 관련 약 40개에 이르는 병원 검사결과가 실시간으로 제공돼 더욱 효율적인 진료가 이뤄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투약관리 기능은 개인이 복용중인 약은 어떤 것인지 어떻게 복용해야 하며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는지 등 자세한 복약 정보를 알려주며 스케줄 관리 및 알람기능을 제공해 효과적인 복약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당뇨, 혈압 등 만성질환 환자들을 위한 건강 관리 기능을제공해 개인들이 주기적으로 수치를 입력해 질환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입력된 건강수치는 병원의 의무기록 시스템과 연동돼 병원진료의 주요 과정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이외에도 스마트폰으로 외래 진료, 건강검진 등을 예약, 조회할 수 있는 예약 기능과 병원에서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대기자 조회, 알람기능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한다.

내 손안의 차트는 27일부터 서울아산병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오는 1월부터는 T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이어진 기자 luj@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문체부, 스포츠 융·복합 분야 전문 ..
   2020년 벼·콩 등 하계 보급종 생..
   국토부, 김현미 장관 “집 걱정 없는..
   건축안전팀 신설, 건축물 안전관리 정..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