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대구·경상

지역투데이

대구·경상

만들어요 건강한 치아, 함께해요 건강한 인생

대구시, 8개 보건소, 구강관련단체 등과 구강 체험 부스 운영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06.10


대구시는 8일(토) 오후 2시 부터 4시까지 중구 대구백화점 앞 동성로 광장에서 8개 구·군 보건소와 5개 구강관련 단체와 함께 ‘제74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공동캠페인을 실시한다.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자와 어금니(臼齒, 구치)의 ‘구(臼)’를 ‘9’로 숫자화 해 매년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했다. 특히, 이 날이 포함된 주를 구강보건 주간으로 지정하여 각종 홍보 캠페인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기념식은 7일(금) 경북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대강당에서 개최되었다. 구강건강증진의 유공이 큰 시민에게 대구시장 표창과 65세 이상 건치어르신 표창 및 관내 초등학교 구강관련 글짓기 응모 우수 작품 전시와 시상을 실시했다.


또한, 지속적인 구강관리 실천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건강한 치아, 건강한 인생’이라는 주제와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된 이 캠페인은 대구백화점 동성로 광장에서 8일 오후 2시부터 대구시, 8개 보건소, 대구시 치과의사회 등 매년 5개 구강관련단체와 함께 뜻 깊은 행사를 진행 한다.


구강검진 및 상담, 구강건강 교육, 불소도포, 입속세균관찰, 구취 측정, 손모형뜨기, 구강퀴즈 등 구강건강을 위한 홍보 부스가 운영되고, 기념부채 배부, 치과관련 용품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대구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조금 더 가까이서 구강건강에 대한 상식이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 마련과 평소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함께 홍보 할 예정이다.


백윤자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생활터별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구강건강 증진 및 불평등 완화에 힘써 건강한 대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한양도성 역사토크쇼‘600년 서울, ..
   도, 영유아집단시설 종사자 ‘잠복결핵..
   광주시, 2020년부터 유치원 식품비..
   저연령(초등 3, 4학년) 청소년 대..
   부동산업 미래 인재 키운다, 창업 경..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9개 종전부..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