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 신제품·신기술

산업

신제품·신기술

산업기술 연구개발(R&D)을 이끌 프로그램 디렉터(PD) 신규 채용한다

이차전지, 로봇, 스마트제조 분야 등 PD 7명 공개 채용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06.11

산업통상자원부는 「제조업 활력회복 및 혁신전략」, 「산업기술R&D 투자전략」 등 최근 정책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프로그램 디렉터(이하 PD)’ 분야를 일부 조정하고, PD 임기만료 등에 따라 PD 신규 채용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채용 대상 PD 분야는 뿌리기술, 로봇, 섬유, 디자인, 스마트제조, 탄소․나노, 이차전지 등 총 7개이다.


산업부는 지난 5월 PD분야 조정을 통해 미래 고성장 유망산업인 이차전지의 전략적 지원 강화를 위해 ‘이차전지 PD’를 신설하였고,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수립중인 「스마트제조 R&D 로드맵」에 따라 관련 대형 R&D 사업 기획・추진을 위해 기존 ‘산업융합 PD’는 ‘스마트제조 PD’로 변경하였다.


또한, ‘나노융합 PD’는 탄소 R&D정책 및 관련 신규 사업기획에 대응하는 차원에서 ‘탄소․나노PD’로 기능을 확대한 바 있다.


김현철 산업부 산업기술융합정책국장은 “PD는 전문성, 책임성을 기본으로 관련 분야 전문가와 협업하는 코디네이팅 능력, R&D전략 및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기획력, 사업화를 위한 비즈니스 마인드와 경험 등을 갖춘 현장형 전문가로 채용할 것”이며,


이를 통해 “산업부 핵심 정책을 뒷받침하는 R&D사업을 기획하여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화 성과를 통해 산업의 혁신성장을 견인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PD 신규채용은 6월11일부터 공고를 통해 7월2일까지 약 3주간 서류를 접수하며, 7월 중 서류, 면접전형 등을 거쳐 선발된 신임 PD는 8월 초 임명되어 향후 3년간 해당 분야의 R&D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PD 자격요건과 상세 전형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홈페이지(http://www.keit.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호열 기자 khy@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혁신도시 시즌2, 우수사업 기획비 지..
   아동 빈곤가구에 대한 공공임대주택 우..
   스마트콘텐츠센터, 5세대(5G) 이동..
   과기정통부, 지능정보기술로 농어촌 지..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