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웰촌생활

농업

웰촌생활

함께 만들어요. 행복한 우리 마을

농식품공무원교육원, “행복마을 만들기”교육과정 운영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06.11

농식품공무원교육원은 주민주도의 마을 만들기 성과를 공유ㆍ확산하고, 올해 8월 28일 개최되는 농식품부 주관「제6회 행복마을 만들기 대회」를 지원하기 위해 농식품부 및 지자체 공무원을 대상으로「행복마을 만들기」교육과정을 오는 6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운영한다.

교육원에서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는 “행복마을 만들기” 과정은 금년도 행복마을 만들기 대회 추진계획 등 농촌지원사업 정책방향 설명과 함께 그동안 본선 대회 각 분야 금상 수상 마을 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마을공동체 활성화방안도 모색해볼 계획이다.

 
또한, 교육기간 중 하루는 2017년 행복마을 만들기 대회에서 소득ㆍ체험분야 금상을 수상한 임실군 치즈마을을 직접 방문하여 우수사례 강의, 체험프로그램 참여 등을 통해 주민주도의 잘사는 마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도 갖는다.    


한편, 농식품부 주관 행복마을 만들기 대회는 주민주도의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마을 만들기 활동을 장려하여 활력 넘치는 마을 분위기를 조성하고, 대회를 통해 발굴된 우수마을의 사례를 공유하여 지역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시작했다.


올해로 6회를 맞은 이번 대회는 ‘함께 만들어요, 행복한 우리 마을’이라는 표어 아래 각 지방자치단체 예선 등을 거쳐 추천된 마을을 대상으로 경연과 평가를 실시한다. 대회에 참가한 마을을 대상으로 ‘소득·체험’, ‘문화·복지’, ‘경관·환경’, ‘아름다운 농촌만들기’의 4개 분야로 나누어 평가하고 각 분야별 평가순위에 따라 금상·은상·동상 등을 시상한다.


교육원 서해동 원장은 활력 있는 농촌과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서는 정부의 정책적 지원과 함께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노력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행복마을 만들기」과정을 통해 공무원들이 마을 주민들과 함께 한마음으로 농촌을 재도약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호열 기자 khy@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한양도성 역사토크쇼‘600년 서울, ..
   도, 영유아집단시설 종사자 ‘잠복결핵..
   광주시, 2020년부터 유치원 식품비..
   저연령(초등 3, 4학년) 청소년 대..
   부동산업 미래 인재 키운다, 창업 경..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9개 종전부..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