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스타일 > 교육

라이프스타일

교육

대덕특구 9개 기관 참여 “1박 2일 청소년 진로체험” 운영

한 번의 참여로 일곱 분야 진로를 한꺼번에 체험!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06.14

국립중앙과학관 등 대덕특구에 인접해 있는 9개 기관들이 중학생을 대상으로 과학기술, 인문과 예술, 법과 미디어를 체험하는 청소년 진로체험 전문교육과정을 함께 운영하기 시작하였다.


청소년 진로체험 전문교육과정은 참여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각 기관의 특성과 가치에 어울리는 실질적인 학교 밖 진로체험교육을 실시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시작되어 올해 참여기관을 5개에서 9개 기관으로 확대하여6차례 운영되며, 1박 2일 동안 7개 기관을 방문하여 진로를 체험하는 두 종류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립중앙과학관, 대전솔로몬로파크, 대전시민천문대,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이응노미술관,대전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조폐공사,한국지질자원연구원 (신규참여기관)


9개 기관 공동으로 단일과정 교육생을 모집하여 6월 11일부터 시작된 진로체험 전문교육과정은 21일까지 심천중학교 등 충청권7개 학교 216명이 참여한다.


첨단과학의 이해, 소프트웨어 활용, 모의법정 및 민주주의 체험, 지구와 화폐이야기, 천체관측, 뉴스제작, 큐레이터 등 각 기관의 특색에 맞는 진로체험교육이 제공되며,


참여한 학생들은“한 번의 교육과정 참여로 여러 분야의 진로에 대해 느끼고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라며 “앞으로 진로 선택을 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라고 하였다.


이번 교육은 지난3월, 9개 기관이 체결한 「과학‧문화‧예술 융합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사업으로 이루어졌으며, 참여기관은 올해 운영결과와 참여자 반응 등을 고려하여 규모 확대 등 대덕특구를 대표하는 명품 진로체험 교육과정으로 자리매김 시킬 계획이다.


 

박수현 기자 p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과기정통부, 연구장비 공동활용 전문시..
   `달 착륙 50주년, 앞으로 50년’..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으로 일(..
   대프리카의 폭염! 자원봉사자와 함께 ..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9개 종전부..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