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광주·전라

지역투데이

광주·전라

광주시, “반려견도 광주수영대회 참여해요”

반려동물 학대방지 및 동물보호 위한 홍보관도 운영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06.20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앞서 반려견이 먼저 한바탕 수영대회를 펼친다.


광주광역시는 22~23일 조선대학교 운동장에서 세계수영대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생명존중 도시로 동물 사랑을 실천하는 의미를 담아 ‘2019 전국 반려견수영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전국 반려인과 반려견 등이 참여해 반려견 다이빙대회, 스피드 수영대회, 반려견 피크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2일 열리는 다이빙 대회는 수영대회를 홍보하는 이색 이벤트로 전국에서 출전하는 30여 반려견들이 예선과 결선을 거쳐 우승견을 뽑는다. 견주와 무대에 입장할 때부터 태도 점수가 계산되는 다이빙 대회는 견주가 던진 물건을 잘 잡아내며 얼마나 멀리, 높이, 아름답게 입수하는지에 따라 채점이 이뤄진다.


23일은 반려견 스피드 수영이 체급별(몸무게 10㎏, 20㎏, 30㎏)로 나눠 진행된다.


각 체급에서 출전하는 총 60여 반려견들은 출발 부저와 함께 15m 수영장 결승선에 도착하면 경주 기록이 자동으로 나타난다. 체급별로 각 8마리, 총 24마리가 준결승전을 치러 최종 각 3마리가 결승에 진출하고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이와 함께 행사장에 설치된 반려견 피크닉장에서는 놀이터, 물놀이장, 반려견 행동 습관 상담, 이태형 펫티켓 명강사 강의, 반려견과 견주 캐리커처 그리기, 아이들을 위한 ‘동물 캐릭터 포토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반려동물들의 학대를 방지하고 인식전환을 위해 동물보호 홍보관을 설치해 동물보호 사진전시 및 입양 가능한 유기동물 등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된다.


반려견 피크닉은 1일 3차례 무료로 운영되고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 반려견 피크닉 참가 희망자는 인터넷(https://dogwf.modoo.at/)에 접속,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22일 오후에는 이용섭 광주시장이 참여해 전국에서 모인 반려인들을 환영하는 행사와 동물 사랑 선언, 반려견 다이빙 결승, 영화상영이 이어진다.


시 관계자는 “반려견수영축제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국내외로 알리고 전국의 1000만 애견인들에게 소풍처럼 즐거운 자리를 마련해 좋은 추억과 행복한 시간을 갖게 하는 목적이 있다”며 “반려견 수영대회 개최를 계기로 광주를 반려동물들의 생명을 존중하는 선도도시로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서울시 `우리동네꼼꼼육아정보` 책 한..
   ‘제6차 한국,노르웨이 해운협력회의..
   황태 콜라겐 미역국 제조기술 등 8건..
   스마트그리드 체험 단지 본격 추진
   자금조달계획서 등 실거래 고강도 집중..
   부동산업 미래 인재 키운다, 창업 경..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9개 종전부..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