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전자·과학

네트워크

전자·과학

과기정통부, 지능정보기술로 농어촌 지역 현안 해결 및 생활편의 개선

강원 삼척시, 전남 무안군 대상 스마트빌리지 사업 본격 추진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06.25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가과학기술정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도를 높여 국가과학기술정보를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2019 NTIS 정보활용경진대회』를 개최한다.


NTIS 정보활용경진대회는 NTIS에서 제공하는 국가과학기술정보를 활용한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올해로 7번째를 맞이한다.


일반인, 대학(원)생, 연구자 등 국가과학기술정보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24일부터 8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공모작은 6월 24일부터 8월 11일 접수가 이루어지며, 이후 1차 서류평가를 거쳐 8월 30일에 최종 심사가 진행된다.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NTIS 홈페이지(www.nti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 기간 중 ‘경진대회 소문내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개최할 예정이며, 결선 진출자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해 참가자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멘토링을 통해 한층 더 발전된 서비스 아이디어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이번 대회를 통해 총 4개 팀이 선발되며, 총 상금 400만원과 함께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상을 수여한다.


우수 제안의 경우, NTIS 서비스 개발에도 반영된다. 작년 수상작인 ’머신러닝 기반 과학기술 브레인 생성과 이를 활용한 스마트 분석·검색 서비스’는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에 반영하고 있다.


과기정통부에서는 정보활용경진대회 개최뿐 아니라 NTIS이용자와 소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용자 간담회 개최를 통해 NTIS 불편사항과 개선점을 수렴하고 이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고 있으며,


‘NTIS 온라인 교육’, ‘권역별 NTIS 집합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NTIS의 이해도와 활용도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과기정통부 김광수 성과평가정책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NTIS를 접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이용자에게 도움 되는 아이디어는 NTIS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재환 기자 lj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경기도, 영유아 86% 보육시설 이용..
   흥아해운과 장금상선(동남아) 컨테이너..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 로..
   의료 빅데이터 현장에서 바이오헬스산업..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8개 종전부..
   자금조달계획서 등 실거래 고강도 집중..
   부동산업 미래 인재 키운다, 창업 경..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