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제주

지역투데이

제주

온 가족이 함께하는‘설문대 토요 체험 놀이터’개최

7. 27.(토) 10:00, 체험day, 재밌day, 맛있데이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07.18


제주특별자치도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오는 27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센터 내 어울림마당, 강의실, 전시관 등에서 「설문대 토요 체험 놀이터 ‘체험day, 재밌day, 맛있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토요 체험 놀이터는 주말 문화교육, 체험 프로그램, 제주신화 인형극‘설문대’공연, 전시관 스탬프 투어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체험과 즐거움으로 가족간의 건강한 생활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주말 문화교육에는 천연비누 만들기, 공기정화식물 소품 만들기가 마련되어 이날 10시부터 센터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후 참여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이날 11시부터 센터 야외 어울림마당에서 곡물지도 만들기, 과즐 만들기, 팥빙수 만들기 등의 유료체험이 마련 되었으며, 솜사탕 만들기, 월남쌈 만들기, 식혜 시식 등은 전시관 및 제주신화 인형극 관람자에 한해 1회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제주 설화를 바탕으로 오름과 바다 등 제주의 지형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설문대할망의 거대함과 인간에 대한 자애로운 모습을 담은 제주신화 인형극 ‘설문대’는 센터 4-1강의실에서 2회(10:30, 12:00) 마련되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공연이 될 것이다.

 
제주 여성들의 생활상을 조명하고 있는 제주여성역사문화전시관 스탬프 투어(11:00~14:00)를 통해 제주의 여성역사문화를 생생하게 접하게 되는 기회를 마련 하였다.

 
김정완 소장은 “이번 행사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마련된 가족문화축제라 할 수 있다. 도심속에서 가까운 설문대센터에서 특별한 여름을 즐겨보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문화기획과(064-710-4243~6)으로 하면 된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원희룡 지사 “자유와 번영의 제주, ..
   공원에서 즐기는 온 가족 바캉스…서울..
   농축산부,「동물보호법」상 반려동물 영..
   미얀마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에 따라 ..
   부동산업 미래 인재 키운다, 창업 경..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9개 종전부..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