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스타일 > 교육

라이프스타일

교육

교육부, 우리 아이 진로체험 어디서 할까?

’19년 제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기관 선정 발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08.22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8월 20일(화)에 2019년 제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160개를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제2차 인증제 사업(5월 20일 공고)은 총 215개 신청기관을 대상으로 3단계 심사를 거쳤으며, 최종 160개 인증기관을 선정하였다.


이번 제2차 인증제 사업에는 항공, 우주, 드론, 코딩, 3D프린팅, 농촌융복합 등 다양한 미래 신산업 분야 기관*이 참여하여 학생에게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19년 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우수사례


◈ 인천광역시 항공안전기술원 「항공안전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항공기 인증, 항행 시설, 항공보안장비 인증, 항공전자.통신기기, 드론 인증 등 실무전문가 인터뷰와 안전성 인증 시연 등 직군별 맞춤식 프로그램 운영


◈ 전라남도 느린 풍경 1호점 「생초전문가와 함께하는 농촌 6차 산업체험」
생초를 재료로 다양한 발효 음료의 생산, 홍보, 재활용 등 농촌 융복합산업(6차 산업: 농업(1차)+제조업(2차)+서비스업(3차))에 대한 이해에 적합한 교육을 제공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기존 인증기관에 대한 사후점검과 컨설팅 등을 통해 인증기관 질 관리에 힘쓰는 동시에, 올해 1차례 남은 인증제 공고(9월)와 인증기관 선정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우선, 8월에 실시하는 모든 인증기관(2,379개)에 대한 사후점검으로 기존인증기관에 대한 촘촘한 사후관리 및 질 관리를 지속한다.


지역 진로체험지원센터의 인증제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컨설팅 기법을 학습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인증기관의 역량강화를 지원하도록 할 예정이다.


임창빈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에서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공 및 민간기관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적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우수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인증기관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역량강화 지원 노력을 지속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박수현 기자 p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한양도성 역사토크쇼‘600년 서울, ..
   도, 영유아집단시설 종사자 ‘잠복결핵..
   광주시, 2020년부터 유치원 식품비..
   저연령(초등 3, 4학년) 청소년 대..
   부동산업 미래 인재 키운다, 창업 경..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9개 종전부..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