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웰촌생활

농업

웰촌생활

‘꽃이 있는 우리집, 꽃집’으로 오세요~

10월 2일부터 9일까지 서울 연남동에서 반짝매장(팝업스토어) 운영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10.02

▲ 꽃이 있는 우리 집 ‘꽃집’ 외관 (시안)


농림축산식품부는 소비자들이 꽃의 힘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꽃이 있는 우리집, 꽃집’ 반짝매장(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반짝매장(팝업스토어)은 10월 2일부터 9일까지 8일간  카르타19(서울 마포구 연남동)에서 운영되며, 젊은 층이 즐겨 찾는 인기명소(핫플레이스)인 연남동에서 행사 진행을 통해 젊은 층에게 꽃의 힘을 전한다.


반짝매장(팝업스토어)은 ‘꽃에는 힘이 있다’를 주제로 다양한 꽃의 가치를 느껴보고 체험하며, 꽃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다.


1층은 다양한 꽃과 꽃의 의미를 전시하고, 생산자단체의 참여로 마련된 장미‧백합‧소국 등을 활용한 작은 꽃다발과 여러 종류의 식물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관람객들은 현장에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기획행사(이벤트) 참여를 통한 교환권(쿠폰) 등으로 직접 꽃이나 식물을 구매하고, ‘알림구역(메시지존)’에서 내가 생각하는 꽃의 힘을 글로 써보고 공유할 수 있다.


꽃을 활용한 사진촬영구역(포토존)에서는 가족 또는 연인 등이 꽃과 함께하는 추억을 남길 수 있다.


2층은 집 안 같은 공간에서 꽃이나 공기정화 식물을 활용하여 공간별‧기능별 다양한 식물 인테리어(플랜테리어)를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꽃과 식물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여 가정에서도 화훼 활용을 통한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느껴볼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꽃차도 시음해 볼 수 있다.


농식품부는 반짝매장(팝업스토어) 운영을 마친 뒤 행사에 사용된 꽃과 식물(화분)은 사회배려층(장애인‧노인복지‧미혼모시설 등)에게 기증하여 꽃을 통한 치유의 힘을 전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향기로운 꽃집에서 다양한 꽃의 힘과 가치를 느끼고 일상 속에서 꽃이나 식물을 더욱 가까이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반짝매장(팝업스토어)에 방문하여 기획행사(이벤트)에 참여하면 ‘꽃 한 달 정기 구독권’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강호열 기자 khy@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초여름 무더위 시작, 온열질환에 주의..
   도로관리사업소 충주지소, 농촌일손돕기..
   한강공원에 심었던 유채·호밀, 서울대..
   국토부, 한옥의 대중화를 이끌 전문인..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8개 종전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