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 일반

산업

일반

「제10회 디스플레이의 날」기념식 개최

경쟁국의 추격과 일본의 수출규제 강화 극복 다짐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10.08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는 10. 7(월), 서울 JW메리어트호텔에서 디스플레이 분야 산․학․연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디스플레이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디스플레이의 날」은 국내 디스플레이 패널 수출이 연 100억 달러를 돌파한 2006년 10월을 기념하여 2010년부터 매년 기념식이 개최되어 왔으며,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는 경쟁국의 대규모 투자에 따른 추격과 일본의 수출규제 강화에 따른 공급망 불안 등 어려운 대외 환경을 극복하고 디스플레이 산업의 글로벌 주도권 유지를 다짐하는 자리로 의미가 깊다.


산업부 유정열 산업정책실장은 축사를 통해 “미중 무역분쟁과 일본의 수출규제 강화에 따른 글로벌 공급망 불확실성 증대와 폴더블․롤러블 등 혁신적인 폼팩터의 등장이라는 기회 속에서 미래를 철저히 대비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으며,


그리고 우리 디스플레이 산업의 글로벌 주도권 유지를 위해 ①소재․부품․장비산업 육성, ②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선점 지원, ③산업의 선순환 생태계 구조 마련, ④민간 투자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과 투자애로 해소 등 정책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히며


“이번 위기를 디스플레이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전화위복의 기회가 되도록 산․학․연․관이 힘을 모아 ‘흔들리지 않는 디스플레이 강국’을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디스플레이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소재․부품․장비 국산화 등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디스플레이 산업 유공자 40명에 대한 포상이 이루어졌다.


이어 세계 최초 폴더블 디스플레이 개발․양산과 중소형 OLED 수출 확대에 기여한 삼성디스플레이 김성철 부사장이 은탑 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일본에 의존하던 습식세정장비와 건식식각장비 등을 국산화하여 수입대체 및 산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케이씨텍 임관택 사장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으며,


중소기업과의 공동 기술개발로 장비 국산화에 기여한 LG디스플레이 정진구 상무, 세계 최초 폴더블 본딩장비 개발에 성공한 파인텍 강원일 대표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였고,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 10명, 장관상 6명 및 민간 포상으로 특별공로상‧협회장상‧학회장상 등 20명에 대한 수상이 이루어졌다.


또한, ‘생활 속의 디스플레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2019 디스플레이 챌린지 공모전」에는 많은 중소․벤처기업 및 대학생들의 참여가 이루어져 다양한 디스플레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가 발굴되었다.

강호열 기자 khy@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글로벌 첨단소재기업, 한국기업과 세계..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함께 모여 “한..
   과학기술 혁신에 따른 4차 산업혁명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 추진상..
   자금조달계획서 등 실거래 고강도 집중..
   부동산업 미래 인재 키운다, 창업 경..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9개 종전부..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