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농수축산소식

농업

농수축산소식

「제13회 농촌경관 사진 공모전」개최 수상작 선정

아름답고 매력적인 농촌의 풍경과 숨겨진 농촌의 가치를 담은 경관사진 발굴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10.22

▲ 대 상 작품명 : 사과농장 / 작가 : 조훈도


농림축산식품부는 ‘꿈이 있는 농촌! 희망을 품다’라는 주제로 「제13회 농촌경관 사진 공모전」을 개최하여 총 50점의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농촌경관 사진 공모전」은 사진을 통해 아름답고 매력적인 농촌 모습을 널리 국민들에게 알려 농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농촌의 가치와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2007년부터 매년 개최하여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였다.


올해 공모전은 전국에서 출품한 4,705점의 작품 중 예비심사와 본 심사를 통해 주제 부합성, 작품성, 참신성, 활용도 등이 우수한 작품 50점이 선정되었다.


공모전 최고의 영예인 대상은 풍성하게 결실을 맺은 사과밭 풍경 속을 거니는 어린 아이의 모습을 조화롭게 담은 조훈도의 「사과농장」이 차지하였고, 최우수상은 초가지붕에 이엉을 교체하는 모습을 촬영한 「이엉작업」, 옥수수를 수확하면서 결실의 기쁨을 만끽하는 시골 할머니의 모습을 촬영한 「수확의 기쁨」등 3점이 선정되었다.


심사를 맡은 강용석 심사위원장은 “이번 공모에서 대학생의 참여가 눈에 띠게 증가하였는데 이는 요즘 청년층의 농촌에 지대한 관심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하면서, “매년 농촌경관사진 공모전에 신청하는 작품들의 수준이 높아져 수상작 선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주제와의 부합성, 작품의 참신성, 촬영기법과 경관의 아름다움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보았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이번에 입상한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10월 22일(화) 오전 11시, 서울 SRT수서역 1층 전시장에서 개최되며, 영예의 대상은 농식품부 장관상, 최우수상은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상, 우수상은 (사)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연합 회장상, 입선은 시상금 1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공모전 수상작은 10월 22일부터 11월 15일까지 서울(SRT수서역), 세종(정부세종청사), 부산(KTX부산역) 지역 순회 전시회를 통해 일반국민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수상작은 농촌경관사진 공모전 홈페이지(www.raise.go.kr/pcon) 게시, 농촌경관 달력 및 홍보물 제작 등을 통해 국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여 우리 농촌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데 활용할 예정이다.

강호열 기자 khy@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부산시 열린행사장, ‘시민명소’로 자..
   서울시여성가족재단, 14일‘여성 창작..
   수산물 원산지 거짓표시 등 225개 ..
   바이오人, 바이오산업의 혁신과 미래를..
   자금조달계획서 등 실거래 고강도 집중..
   부동산업 미래 인재 키운다, 창업 경..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9개 종전부..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