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제주

지역투데이

제주

「제주농산물 맛있는 레시피」 15종 보급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1,000부 제작 읍?면?동·농협 등 무료 배부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10.31


제주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역농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이를 이용한 손쉬운 조리법 보급에 나선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는 10월 28일부터 제주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제주 농산물 맛있는 레시피’ 홍보책자 1,000부를 제작해 읍․면사무소 및 농협을 통해 무료로 배부한다고 밝혔다.

 
도내 월동작물 전국 점유율은 브로콜리 77%, 비트 40%, 양배추 30% 등으로 가격 하락 시 농가 피해 우려가 크다.

 
센터는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재해와 공급과잉에 따른 가격하락 등에 따른 농가들의 어려움을 덜기 위해, 도내 주요 작물인 양배추, 감자, 브로콜리, 양파, 비트, 호박 등 6개 농산물에 대한 다양한 조리법을 담은 책자를 발간하게 되었다.

 
센터는 이미 로컬푸드 소비촉진을 위해 소비자 교육, 시음·시식 및 판매 행사 등 홍보와 함께 지난 해 ‘로컬푸드로 만든 건강레시피’에 이어 올해는 ‘양파·풋귤 활용레시피’ 리플릿 등을 제작 보급한 바 있다.

 
이번에 발간된 책자는 총 22페이지에 걸쳐 양배추 스프 등 15종의 조리법을 제공한다.

 
재료와 단계별 조리법 등을 상세히 설명해 가정에서 초보자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작물별 재배현황 및 영양 등 효능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책자는 제주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760-7721)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 및 농협을 방문해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강경안 농촌자원팀장은 “그 동안 센터에서는 신토불이 제주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교육, 가공체험, 레시피 제공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다’며 ‘이번 조리법 책자를 이용해 제주농산물을 다양한 방법으로 맛있게 즐겨볼 것”을 권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복지부, 마이 헬스웨이 서비스 구축을..
   봄철 야외 활동 시 진드기 매개 감염..
   부산시, 2021년 노후공동주택 주거..
   서울국제정원박람회, 14일 개막 온·..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